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레알 뷰티 톡톡] 각지고 큰 얼굴 어떻게 할까요



Q 얼굴이 너무 넓고 커 보여 속상해요.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보면 제 얼굴만 보입니다. 얼굴에 살이 많고 각이 져서 더 커 보이는 것 같습니다. 어떤 성형을 하면 얼굴이 작아질 수 있을까요. 부담이 크지 않은 성형이면 좋겠습니다. (서울 강남구 이○혜 씨)

지방흡입하고 턱뼈 두께 줄이면 얼굴 갸름



A 얼굴이 커 보이는 요인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살이 과도하게 찐 경우입니다. 얼굴에 지방이 많으면 부피가 커져 실제 골격보다 얼굴 면적이 커집니다. 둘째는 코가 낮은 경우입니다. 입체감이 떨어져 얼굴이 밋밋하고 넓적해 보입니다. 광대뼈가 돌출되면 역시 중안면부가 커 보여 전체 윤곽을 실제보다 크게 부각시킵니다.



반대로 얼굴에 비해 이목구비가 큰 얼굴, 턱과 하안면부 크기가 작은 얼굴, 이마가 볼록하고 코가 오뚝해 입체적인 얼굴은 실제 골격에 비해 얼굴이 작아 보입니다. 얼굴이 작아지길 원한다면 커 보이게 하는 시각적 요소를 배제하고, 작아 보이는 요소를 부각하면 됩니다.



살이 많아 얼굴이 커 보인다면 지방흡입이 도움이 됩니다. 입 안쪽을 절개한 후 볼 깊은 곳의 지방을 제거하는 심부볼 지방제거도 효과적입니다. 코가 이마나 입술보다 낮아 입체감이 떨어진다면 콧대를 높여주는 성형만으로도 개선됩니다. 가장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사각턱 교정이나 광대축소술입니다. 전체적으로 얼굴이 작고 갸름해지며 강한 인상도 부드러워집니다.



광대축소술은 뼈를 밀어 넣는 수술입니다. 앞으로 튀어나오면 뒤로, 옆으로 크면 가운데로 모아주는 식입니다. 앞쪽 광대뼈는 입안으로, 옆쪽 광대뼈는 귀 앞쪽 피부를 작게 절개한 후 진행하므로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광대뼈에 묻혀 상대적으로 낮아 보이던 코도 높아지고 윤곽이 살아나면서 얼굴 입체감도 살아납니다.



사각턱을 교정할 때는 각진 턱뼈와 함께 턱뼈 두께를 줄여주는 피질절골술이나 턱 끝을 좁혀주는 턱끝축소술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V라인 성형으로 얼굴 아래쪽 면적이 줄어드는 효과가 큽니다. 얼굴형이 갸름하고 부드러워 시각적으로도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김수신 의학박사·성형외과 전문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