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청와대 해킹 과정 담은 동영상 공개 파문

[사진 유튜브 화면 캡처]

한 네티즌이 청와대 홈페이지를 해킹한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해 파문이 일고 있다.

25일 유튜브에는 ‘Bondra James’라는 이름의 네티즌이 ‘청와대 홈페이지 공격 과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을 공개한 네티즌에 대해서 확인된 바는 없으며 임시로 만든 아이디로 추정된다.

영상에는 해킹 프로그램을 이용해 몇 가지 과정을 거친 뒤 청와대 홈페이지를 열어보는 모습이 담겼다. 이런 과정을 거치자 사이트 메인 화면에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에서 ‘통일 대통령 김정은 장군님 만세’라는 문구가 나타났다. 화면에는 ‘어나니머스’라는 문구가 영어로 새겨져 있지만 어나니머스의 일원의 소행인지는 불분명하다.

앞서 25일 오전 9시30분쯤 청와대 홈페이지가 해킹돼 운영이 중단됐다. 당시 청와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대한 김정은 수령’등의 메시지가 화면 상단에 붉은 글자로 도배되다시피 나타났다. 청와대 홈페이지는 오후 3시 현재도 접속 불가능한 상태다.

어나니머스의 일원이라고 주장하는 한 해커(@Anonsj)는 트위터를 통해 청와대 홈페이지 해킹은 자신들의 소행이 아니라고 밝히기도 했다.

청와대 홈페이지 외에도 이날 오전 안행부ㆍ미창과부ㆍ통일부의 홈페이지에도 접속 장애가 발생했으며 조선일보와 새누리당의 일부 시도당 인터넷 홈페이지도 해킹 의심사례가 나타났다.

온라인 중앙일보



관련기사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도 다운
▶ 靑 이어 조선일보 등 일부 언론사도 해킹 당해
▶ '해킹' 청와대 홈피에 어나니머스 인용문구가…
▶ 국무조정실·총리비서실 홈피 다운, 해킹추정
▶ 어나니머스, 6.25 북한 '해킹 성공' 트윗 올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