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울창한 숲·계곡 강당골, 수려한 경관 신정호, 가족 휴양지 영인산 "골라가세요"

휴가라고 하기엔 거창하고 멀리 떠나기도 부담스러운 여름. 나들이 장소는 어디가 좋을까? 도시의 번잡함을 잠시 잊고 느긋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다. 착한 비용으로 힐링할 수 있는 가깝고 한적한 휴양지를 찾아 일석삼조의 즐거움을 누려보자.

글=홍정선 객원기자 , 사진=조영회 기자

영인산 자연휴양림
영인산 자연휴양림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청량한 숲의 정기를 가득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숙박을 할 수 있는 휴양관과 숲속의 집, 수목원 안에 새로 개장한 산림박물관까지 가족 휴양지와 더불어 자연체험학습장으로도 환영 받는다. 무엇보다 입장료가 저렴한 물썰매장과 야외 수영장은 여름 물놀이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영인산 중턱에 위치한 물썰매장은 길이 130m, 폭 30m의 슬로프를 자랑하며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까지 잘 갖춰 놓았다. 수영장 주변에 빽빽하게 들어찬 소나무와 참나무 숲은 삼림욕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숲이 전하는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가벼운 산행을 해도 좋겠다. 숲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은 쾌적한 나들이를 완성해 줄 것이다.

신정호 관광지
아산 신정호 관광지

아산 신정호 관광지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인공 호수의 아름다움으로 일 년 열두 달 사계절 휴양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외지에서 찾는 관광객은 물론 가까운 아산 시민의 건강한 휴식과 행복에 일조하고 있다.

주말 오후 너른 조각공원의 풍경은 여유로움 그 자체다. 돗자리를 깔고 소풍을 즐기는 가족들의 모습에서는 조급함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다. 음악 소리에 맞춰 색색의 조명과 함께 연출되는 음악분수는 시원한 여름 밤의 낭만을 선사한다. 호수와 인접해 이어지는 나무 데크를 따라 걸으며 잔잔한 호수의 풍광을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마음까지 평화로워진다. 다음 달 중순에 개장하는 신정호 야외수영장은 호수를 배경으로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에게 인기다.

총 4천935㎡의 면적에 풀(pool)은 수심이 0.6~1m이며 풀장 면적은 1139㎡다. 너른 데크와 파라솔, 썬탠베드, 그늘막 같은 시설을 갖췄다. 지난해에는 안전하고 깨끗한 운영을 위해 여자화장실을 증축하고 수조타일 보수공사를 마쳐 이용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천안 수도사업소 워터파크
워터파크 음악분수대

천안시 일봉산에 위치한 수도사업소의 워터파크 음악분수대는 주말엔 하루 평균 300~500명의 시민들이 찾는 지역의 물놀이 명소다. 지난달부터 가동을 시작한 음악분수대는 휴가 기분을 즐기려는 가족단위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병풍처럼 둘러싼 일봉산을 배경으로 하늘 높이 치솟는 분수의 물줄기는 가슴까지 시원하게 만든다. 잦아들었다 솟구치기를 반복하는 물줄기를 맞으며 술래잡기며 물총놀이를 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유명 휴양지가 부럽지 않다. 워터파크 주변으로 돗자리를 펴거나 그늘막 텐트를 설치해 가족 소풍을 즐기는 나들이객의 모습에선 여유로움이 묻어난다.

아산 강당골 계곡
아산 강당골 계곡

아산 강당골 계곡은 울창한 숲과 함께 수량이 풍부한 계곡으로 유명하다. 광덕산의 남서쪽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강당골은 시원한 계곡을 따라 완만한 등산로가 있어 등산코스로도 환영 받는다. 외암리 민속마을을 뒤로 하고 강당사를 향해 오르다 보면 산촌체험관을 지나 출렁다리에 이르게 된다.

출렁다리 아래 깊은 웅덩이는 석문용추(石門龍湫)라 불리며 이무기가 승천하다가 떨어져 만들어졌다는 전설이 내려온다. 암벽 위 소나무와 더불어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장소로 상류부터 흐르는 계곡의 바닥은 대부분 암반이어서 물은 더욱 맑아 크고 작은 송사리들이 헤엄치는 걸 볼 수 있다. 여기저기 바위 틈 사이로 포물선을 그리며 쏟아지는 작은 폭포소리에 더위는 어느새 저만큼 물러간다.

훼미리랜드 충무풀장

아산 염치읍의 훼미리랜드 충무풀장은 시원한 플라타너스의 나무 그늘과 저수지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수영장이다. 저렴한 입장료에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 그만이다. 넓은 성인용 풀 외에도 유아용 풀 3개를 갖추고 있으며 지하 300m에서 채수하는 청정수는 맑고 시원하다. 무엇보다 이 곳은 취사가 가능한 너른 휴식공간이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즐겨 찾는다. 돗자리와 함께 도시락이나 바비큐 준비를 해 간다면 대형 워터파크 못지않게 편안하고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삽교호 함상공원
삽교호 관광지

삽교호 관광지는 다양한 볼거리, 신나는 즐길거리, 입맛을 자극하는 먹거리가 풍족해 가족나들이에 적당한 곳이다. 함상공원의 빼 놓을 수 없는 자랑은 동양 최초의 군함 테마공원이라는 점이다.

함상공원에서 가장 먼저 관광객을 맞는 커다란 배 두 척은 상륙작전함과 구축함, 배 안으로 들어가면 해군과 해병의 함상생활을 직접 관람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낙하산 체험부터 보트를 타고 해병대 체험까지 해 본 후 바다를 향해 나 있는 긴 데크를 따라 걸어 보자. 파노라마처럼 길게 펼쳐진 바다를 조망하며 일상의 근심과 스트레스를 날려 보자.

해양테마과학관 안에는 다양한 물고기를 볼 수 있는 해양체험 수족관과 갯벌체험관, 공룡관이 있어 어린이들에게 실감나는 체험학습의 기회를 준다. 40석 규모의 4D영상관은 자녀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객이라면 꼭 들러볼 만한 곳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