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이열치열' 보양온천, '짜릿' 튜브 레이서 … 더위야 반갑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도심을 떠나 산과 바다, 계곡으로 떠나는 것도 좋다. 하지만 교통체증, 주차전쟁, 비싼 물가, 이동시간에 따른 피로감 등으로 오히려 고생길이 될 수도 있다. 수도권과 가까우면서도 시설이 잘 갖춰진 워터파크에서 온 가족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천안·아산지역에는 중부권 최대 시설을 자랑하는 워터파크들이 많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휴양지다. 어르신은 온천욕으로 건강을 챙기고 연인과 친구들은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이다. 올 여름 가 볼만한 물놀이 시설을 소개한다.

자연이 흐르는 에코스파와 힐링캠프가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도고(왼쪽)와 유럽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테딘패밀리워터파크가 피서객들을 맞이할 채비를 끝냈다. [사진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테딘패밀리워터파크]

온가족 함께 즐기는 테딘패밀리워터파크

천안에는 가족들의 물놀이 천국 ‘테딘패밀리워터파크’가 있다. 국내 최초로 로마·스페인·베니스 등 유럽 7개 나라의 유명 건축물과 유적지를 배경으로 구성된 워터파크다. 스페인 타워(슬라이드 타워), 핀란드 산타마을(푸드코트), 파도풀 무대, 이탈리아 베네치아(메인브릿지), 노르웨이 바이킹, 그리스 산토리니 이아마을(아쿠아바), 이탈리아 로마신전(노천탕)은 또 하나의 작은 유럽을 연상시킨다. 물놀이 시설로는 거대한 해일을 타는 듯한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쓰나미 슬라이드, 튜브 옥토퍼스 레이서가 있다. 국내 최장 업힐 슬라이드도 도입했다. 튜브 뒤로 몰아치는 거대한 파도로 아쿠아 여행을 즐기는 급류 유수풀(와일드익스트림리버)은 371m의 길이를 자랑한다. 테라피센터와 힐링쉼터는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푸드코트도 유럽여행지를 배경으로 꾸몄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과 엄마들을 위한 카페테리아도 신설하는 등 고객편의 시설이 즐비하다.

28일부터 진행되는 샌드아트체험인 ‘모래가 들려주는 이야기’도 눈여겨볼만하다. 스토리텔링 기법이 가미된 공연으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향상시키는 체험 프로그램이다.(워터파크, 콘도 이용고객 30% 할인) 이와 함께 7월 5일~8월 25일에는 입체 그림으로 보고 느끼고 만지고 추억을 사진에 담아 간직할 수 있는 튜릭아트 천안특별전이 진행된다. 테딘워터파크는 ‘테딘이 들려주는 동화패키지’를 판매한다. 테딘과 테린이 황금호두를 찾아 나서는 내용을 담은 동화책에 각 캐릭터 얼굴과 아이들의 사진을 넣어 제작, 세상에서 하나뿐인 동화책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테딘워터파크는 지난해 설치한 디스플레이로 독특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가족이 함께 건강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존의 온천탕을 각 테마로 구성한 4가지 테마 온천스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이어진다. 면역력을 향상 시켜주는 황금탕·체리탕, 기분을 안정시켜주는 레몬탕·히노끼탕, 장수의 의미를 주는 홍삼탕·인삼탕·와인탕, 고운 피부를 지켜주는 호두탕 코스가 있다. 특히 야외 온천 ‘로마신전’은 피부미용은 물론 근육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와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효능 때문에 인기가 높다.

문의 041-906-7000

휴식·놀이·건강 3박자 갖춘 스파도고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에서는 매일 ‘나이트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비수기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11시까지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나이트 스파’를 성수기(7월 19일~8월 18일)에는 매일 운영한다. 나이트 스파는 오후 6시 이후 입장할 수 있고 2만원이면 성수기간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개장시간인 오전 9시부터 입장해도 오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스파도고는 단순히 수질이 좋은 온천에 몸을 담그는 수준을 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보양 온천이다. 2만5437m²규모에 최대 5000명을 수용할 수 있고 다양한 풀장에서 누구나 최상급 온천수에서 안전하게 온천욕과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여름 시즌 최고의 인기 시설은 단연 야외 아쿠아 플레이다. 키즈랜드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긴다면 아쿠아플래이는 특히 어른들에게 인기가 높다. 적당한 높이에서 5개 종류의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고 계단을 많이 올라가지 않아도 금새 신나는 슬라이드를 연이어 탈 수 있다. 무서움을 느낄 정도는 아니지만 찰나의 스릴감은 어르신들도 애용하는 시설이다.

3대를 위한 온천욕과 한방치료는 스파도고에서만 가능하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한방진료와 온천수치료, 남편은 휴식과 건강검진, 아내는 피부관리, 아이들은 온천물놀이 등 세대별, 가족형 온천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있다.

스파도고에 있는 ‘대전대학교 온궁한의원’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온천과 한방치료를 병합한 새로운 형태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궁한의원은 아산시와 대전대학교, 파라다이스 스파도고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메디컬 스파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인 한의원 서비스 외에 조선왕조의 온천입욕법을 재연한 다양한 건강증진관리 프로그램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스파와 연계한 메디컬 스파 프로그램은 체질진단과 한방검진을 통한 아토피 완화, 통증질환 개선, 성장발육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스파도고에는 대규모 오토캠핑장이 조성돼 있다. 4인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최신형 카라반으로 2층 침대, 더블침대, TV, 전자레인지 침구류와 식기세트 시설이 완벽히 갖춰져 있다. 안전을 위해 CCTV도 설치돼 있다. 3만원이면 바비큐 그릴과 모닥불과 같은 장비를 대여할 수 있고 숯불, 장작 등도 구할 수 있어 캠핑을 위한 복잡한 준비 없이도 가족과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이용료는 4인 가족 기준으로 1일 30만8000원(7~8월)이다. 이용고객은 숙박 첫날 스파를, 숙박이 끝나는 날에는 온천 대욕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야외 스파 시설을 운영하는 시간 동안에는 자유롭게 카라반 전용 스파 출입구를 통해 다닐 수 있다. 예약은 이용 하루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문의 041-537-7100

강태우 기자

[천안·아산 지역 워터파크 이용권을 드립니다]

중앙일보 ‘천안 아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중부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는 독자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중앙일보 구독자(개인 독자에 한함)를 추첨해 무료 티켓을 드립니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20매, 테딘패밀리워터파크 10매, 아산스파비스 20매, 상록리조트 아쿠아피아 50매 등 100매를 총 50명(1인당 2매)에게 우편 발송할 예정입니다. 당첨자는 연락을 통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며 7월 5일 지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