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레알 뷰티 톡톡] 입꼬리 처져 고집 세 보여요

Q 입꼬리가 처져 우울하고 고집이 세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사람을 자주 만나는 직업이라 인상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큽니다. 요즘 성형으로 웃는 인상을 만들어준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수술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이○영 씨)



입술 주변 근육 조절하면 표정 달라져

A 입꼬리를 올려주는 성형은 입꼬리 주변의 표정근육을 이용합니다. 입꼬리를 아래쪽이나 옆쪽으로 당기는 근육을 잘라 약하게 만들면서 위로 올려주는 근육은 강화시켜줍니다. 근육 일부를 잘라 약화시켜도 삼키기나 발음하기 등 입술 기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근육의 힘은 바깥쪽 피부나 입안 점막을 절개한 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입안 절개의 경우 수술 흉터가 드러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부 바깥쪽 절개 역시 입술 라인을 따라 절개하므로 흉터가 눈에 많이 띄지 않습니다. 보톡스를 이용해 아래로 당기는 근육의 힘을 약화시킬 수 있지만 효과가 3~6개월로 제한적입니다.



입을 다물고 있을 때는 정상이지만, 웃을 때나 말할 때 입 모양이 심하게 비틀어지는 것도 비슷한 원리로 교정합니다. 대개 입술과 연결된 신경이나 근육이 일부 마비되는 것이 원인입니다. 입술 주변 표정근육의 일부를 잘라 힘을 고르게 해서 교정합니다.



입꼬리 방향은 입술 끝 바로 위의 피부를 삼각형 모양으로 절개한 뒤 입꼬리가 올라갈 수 있도록 당겨서 봉합해 바꿔줍니다. 수술 흉터가 남을 수 있지만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흉터에 민감하다면 입술 끝부분을 절개해 당겨줍니다. 입술 위쪽 피부를 절개하는 것보다 올라가는 효과는 떨어지지만 흉터를 감추기는 쉽습니다.



입꼬리 성형은 인상을 좋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하지만 성형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준다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눈에 띄게 아래로 처진 경우, 또 비대칭이 심각할 때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표정이나 인상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웃는 습관을 갖도록 노력해 보세요.



김수신 의학박사·성형외과전문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