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영상뉴스] 2013 생생현장인터뷰- 끼 있는 관광인재 육성! “제주고등학교”







산과 바다에 둘러싸인 신비로운 섬!



웬만한 나라가 하나 갖기도 힘든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을 무려 세 가지나 보유 중인 삼다도 제주는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살아 숨 쉬는 천혜의 관광자원이다. 세계의 이름난 관광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누적 관광객 1000만 돌파를 눈앞에 둔 제주. 이 아름다운 관광휴양도시에 숨겨진 자연자원만큼이나 우수한 관광인재들을 발굴, 육성하는 학교가 있어 화제다. 바로 세계 관광전문인의 요람 제주고등학교다.



1907년 개교 이래 유능한 글로벌 관광인재 육성에 총력을 기울여 온 제주고등학교는 지역과 함께 한 세기를 살아온 제주의 터줏대감이자 역사의 산 증인. 100년의 전통과 함께 열정어린 학생의 꿈으로 자란 제주고등학교는 지역 관광인재들의 왕성한 취업 성공을 위해 지금껏 실습 위주의 살아있는 교육을 진행해 왔다. 때문에 실제 교육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학년별 체험학습이 곧바로 관광산업 관련 자격증 취득에 높은 합격률로 이어지는 것. 제주고등학교가 제주 교육청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것도 모두 이런 실질교육의 성과를 자연스레 입증 받은 탓이다.









제주고등학교는 이론만을 주입시키는 정형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야구, 사격, 검도, 교악대, 난타, 글라이밍 등 다양한 체육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함은 물론 3UP(기초학력 미달 제로, 자격증취득률 향상, 취업률 최대화), 3DOWN(무단결석 줄이기, 학업중단자 줄이기, 학교폭력 줄이기) 운동을 적절히 접목하여 학생들의 숨은 끼와 실력을 맘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늘날 제주고등학교에 운영 중인 관광특성화학과는 총 5가지로 단계별 자격증 취득 지원으로 졸업 후 호텔, 여행사, 제과점등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관광호텔경영학과, 관광조리과. 골프분야의 전문가와 생태관광 발전에 이바지할 원예인을 양성하는 관광그린자원과, 다국적 회화능력을 두루 갖춘 관광인 육성에 정진하는 관광외국어과, 자동차분야와 시스템 설비 분야에 첨단 실습 장비를 갖춘 관광시스템설비과 등이 있다.





이밖에도 전국 어느 학교에서도 볼 수 없는 야외 골프실습장과 학생 손으로 직접 꽃과 채소 등을 재배, 수확할 수 있는 하우스 시설은 오직 경험에 의해 체득 가능한 직업적 노하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주고 있다. 광활한 자연환경과 최고의 학습장을 겸비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인성과 지성의 균등한 성장을 추구하는 제주고등학교. 지나온 100년의 시간보다 앞으로의 100년이 더 기대되는 세계 관광교육의 산실로서 그 뿌리를 깊숙이 뻗어나가길 바란다.





◈ 주 소: 제주시 1100로 3213



◈ 문의전화: 064-746-0765



◈ 홈페이지:

http://www.jejugo.hs.kr/home/home.jsp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