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김영귀환원수, 저수통 없는 혁신 정수기 … 세균 번식 원천 방지

김영귀환원수기는 대한민국 신기술 으뜸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물은 생명 창조의 원천으로서 생명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며 각 생명의 종이 후대에 이어지게 하는 길이요 터전’임을 익히 깨닫고 인류 건강을 위한 물과학연구에 30년 이상을 정진해 온 김영귀환원수(www.kykok.com)가 있다.

김영귀 대표는 과거에 비해 분명 잘먹고 편리한 생활을 누리면서 살고 있으며 병원치료도 누구나 잘 받고 사는데도 불구하고 과거에 듣기 어려운 비만·당뇨·고혈압·암·아토피 등 만성난치병이 난무하고 계속 증가하는 사회적인 현상을 보고 ‘만성 난치병은 왜 고치기 어려운 것이며, 왜 생기는 것인가?’라는 의문의 화두를 들고 자연의학에 입문해 물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한다. 지구상에서 가장 깨끗한 물 이슬물(증류수)을 비롯해 허준 ‘동의보감’의 33가지 물과 프랑스 루르드 샘물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물을 조사하고 연구했다.

김영귀환원수기
김 대표는 많은 실패와 시행착오 끝에 새로운 사실을 발견해 냈다. 물 속에는 생명의 원소인 미네랄과 수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을 때 생명의 본질적 기능이 합치하고 질병과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몸 속에 축적돼 있는 산성 노폐물과 유해가스를 중화시켜 배출하는 힘이 강하다는 것이다.

이같이 기능이 있는 물을 누구라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물을 생성해 출수하는 제품을 연구 개발해 소비자에게 계속 공급해 왔다. 이 제품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받아 마시면 ‘소화불량, 장내 이상 발효, 만성설사, 위산과다’ 개선에 도움이 되는 물로 공식허가를 받았다. 정수기 같은 공산품이 아니라 의학적 효능이 있는 물을 생성, 출수하는 국가 2등급의 의료기기다.

수많은 고난과 역경 가운데에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발명을 해 독일·스위스 등 국제발명전에서 금메달 7관왕이 되었다. 제46회(2011) 발명의 날에는 국가 산업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크게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발명철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김영귀 대표는 한국현대인물 33인에 선정, 수록되기도 했으며 수많은 수상과 인허 증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중소기업에서는 갖추기 어려운 연구 시험 장비와 인력을 갖고 있으며, 관련 특허 130여 개를 보유하고 있다.

대한민국 신기술 으뜸상을 2년 연속 수상한 이 회사는 냉온정수기의 저수통(물을 차게 해 저장보관하는 저수탱크)과 물을 출수하는 코크에 세균 번식으로 인한 질병유발과 비위생적이고 고질적인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혁신적인 신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저수통이 없으면서 정수된 물이 통과하는 순간 찬물이 만들어지며, 출수 코크가 자동으로 수납되어 공기 중의 세균을 막을 뿐만 아니라 UV살균처리까지 함으로써 세균발생 근원지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저수통을 없앰으로써 제품의 크기도 콤팩트해지고 디자인 또한 멋있게 잘 만들어져 있다.

김영귀환원수는 ‘생명력이 있는 물질만이 생명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는 이념과 철학 아래 물과 운동, 열(원적외선), 자연(공기와 생명력 있는 식품 등)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과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KYK 김영귀 힐링카페 1호점을 오픈했다.

병이 난 뒤 치료하는 것보다 병이 나기 전에 건강을 유지·발전시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게 김영귀 대표의 판단과 철학이다. 물과 운동, 열과 자연은 인류 최고의 의학임을 터득하고 도심 속에서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김영귀 힐링카페를 전국에 1000여 개 개설할 예정이며 해외 수출도 기존 바이어들과 활발하게 협의 중이다.

그리고 김영귀 대표는 대한민국의 발명 인재 양성에 힘을 쓰고 있다. 21세기 국가산업의 초석이 될 청소년 발명가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대한민국 녹색성장 논문 포스터 경진대회를 후원했다.

그는 녹색성장의 기반이 될 미래의 발명가 배출을 위해 청소년 인재양성에 노력하고 있는 발명가다. 물 사랑 논술 경진대회를 후원해 우수 인재 양성, 장학금 지급 등 대한민국의 참 일꾼이 될 자라나는 꿈나무를 위한 장학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김 대표는 아프리카 미래재단 스와질란드 의과대학 설립 장학금을 기증하고, 건국대학교 암예방학회 후원 및 장애인 300명을 초청해 음악극 ‘크리스마스 캐럴’이란 공연을 통해 소외 계층에게 문화예술의 체험의 장을 만들어주는 ‘사랑의 릴레이 공연’ 후원도 하며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에 크게 앞장서고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