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봉사활동 간 고교생, 누워있는 할머니에 "네 이놈, 꿇어라"

[사진 순천경찰서 홈페이지]


전남 순천시의 고등학생들이 봉사활동 중 노인을 향해 막말을 하는 동영상이 유포돼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27일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는 ‘순천 제일고 폐륜 동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빠르게 유포됐다. 영상에는 봉사활동을 위해 순천시 상사면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을 찾은 고교생 2명이 누워있는 할머니를 향해 장난을 치고 있다. 이 영상은 해당학생이 자신의 휴대전화로 촬영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것이 발단이었다.



학생들은 할머니를 향해 “네 이놈 당장 일어나지 못할까”라는 말을 비롯해 “꿇어라, 꿇어라, 이게 너와 눈높이다”라고 말하며 도 넘은 장난을 치고 있다.



‘막말 동영상’을 찍은 학생 2명 외에 나머지 학생들은 정상적인 봉사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고등학교 측은 동영상의 진위를 파악하고 학생들을 불러 촬영과 유포경위를 조사 중이다.



[사진 유튜브 영상 캡쳐]


논란이 되자 28일 순천경찰서 홈페이지에는 “현재 온라인 상 확산 되고 있는 ‘순천 제일고 패륜 동영상’에 대해 해당 학교, 요양시설 및 학생들을 상대로 사실관계를 신속히 확인하고 있다. 사실관계 확인 후 형사처벌 여부 등을 포함해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조치하겠다”는 글을 올려 해당 사건에 대한 조사 계획을 밝혔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하러 가서 다시 도를 넘은 행동을 해 당혹스럽다”며 “선도위원회를 열어 추가로 징계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