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주방·거실·침실 원하는 대로 쉽게 … 텐트는 '트랜스포머'





무조건 큰 것보다 인원 수 맞게
캠핑장 위치·크기도 고려해야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캠핑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주말이면 캠핑장비를 싣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다.



처음 캠핑을 시작하는 캠핑 비기너라도 기본 장비는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텐트, 침낭, 테이블, 의자, 매트, 랜턴, 코펠 정도는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야 오토캠핑을 즐기기 좋다. 텐트의 경우 무조건 큰 것을 준비하기 보다는 함께 떠나는 사람들 또는 가족 수를 고려해 준비하자.



가족과 함께하는 오토캠핑용 텐트는 내부에 주방, 거실, 침실 공간을 모두 갖춘 거실형 텐트로 사계절 캠핑에 유용하다. 다만 크기 및 구조상 전체적으로 무게가 있고 휴양림이나 일반적인 오토캠핑장의 일반 데크에는 설치가 어렵고 혼자 설치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는 만큼 주로 이용할 캠핑장의 위치와 이용하는 인원 수 등을 고려해 텐트를 장만하는 것이 좋다.



◆K2=K2 랑데부5는 2m 높이의 넓은 실내 공간과 4방향 출입문을 적용해 내부 활동성이 우수한 텐트다. 바닥의 찬 기운을 막아주는 그라운드 시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내부에 다수의 수납 주머니를 적용했다. 이너텐트가 포함되지 않은 스타일로 내부가 넓어 야전침대 등을 사용하는 오토캠핑에 적합하다. 특수 플라스틱 몰드 처리된 폴 설치가 편리하며, 플라이 창 부분은 통풍 기능과 결로 방지 기능을 갖췄다.



◆코오롱스포츠=메가킹덤 오토캠핑 텐트는 높은 거실 높이와 확장패널로 활용성을 강화한 오토캠핑 텐트다. 이너텐트 부착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사용가능하며 3방향의 출입구 디자인으로 활동성 및 통풍성 기능을 강화했다. 사이드 폴의 행거 방식 결합 디자인으로 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슈퍼킹덤 오토캠핑 텐트는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는 사계절 스크린 형태의 5인용 텐트다.



◆에코로바=에코로바 브리즈 돔 13Y는 이너텐트와 별도 전실이 구분돼 있는 캠핑용 텐트다. 3방향 벤틀레이션 구조의 이너텐트로 구성돼 있으며 타프와 연결해 익스텐션 확장형 리빙 공간을 만들 수 있다. N5TE0504 브리즈 헥사 타프와 연결해 설치하면 더욱 좋다.



◆라푸마=오토캠핑형 오렌지 대형 텐트는 이너 룸과 주방, 거실 룸을 통합한 오토캠핑형 대형 셸터다. 최신 ‘DAC폴 허브커넥터’를 이용해 초보자도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4방향으로 출입이 가능하며, 체고가 높아 활동성이 좋으며 5~6인이 충분히 활동할 수 있다. 이너텐트, 루프톱, 바닥깔개 등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크기는 550(L)×350(W)×220(H)다.



옐로 텐트는 국내 처음 출시되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텐트다. 소형으로 패킹과 운반이 간편해 등산 및 트레킹용으로 매우 적합하다. 2도어 구조로 양방향 출입이 용이하며 동급대비 넓은 내부 공간이 장점이다.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도 좋은 화사한 옐로 컬러 제품으로 크기는 219(L)×148(W)×103(H)다.



◆블랙야크=랜드트리움Ⅱ는 확장형 캐노피로 실용성을 높인 가족을 위한 6인용 오토캠핑 텐트다. 설치가 간편한 거실형 돔형 텐트로 플라이 전면에 확장형 캐노피를 구성해 차양효과가 탁월하다. 4방향에 출입구를 설치해 통풍성 및 개방성이 좋고 플라이 전실 및 인너 텐트 부분에 벤틸레이션 처리해 결로를 최소화했다. 이너텐트 전용 그라운드 시트로 바닥으로부터의 습기를 차단하고 이너텐트의 전선연결통로 및 메시 포켓 등 디테일 구성이 잘되어 있다.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것이 큰 특징이다.



◆아이더=아이더 카티즈 텐트는 텐트의 주축이 되는 틀인 폴대를 X자형으로 설치할 수 있어 외부 저항에도 텐트의 형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전면 3개 입구와 후면 1개 입구를 개방할 수 있어 출입이 편리할 뿐 아니라 여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이너텐트에는 전자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선을 넣을 수 있는 터널을 설치했다. 카티즈 텐트는 4인용, 6인용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돼 가족 규모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밀레=루체른 체인저 텐트는 최대 여섯 명까지 수용 가능한 오토캠핑용 텐트다. 캐노피는 차양효과가 탁월한 확장형이라 폴대로 지지하면 별도의 스크린 타프가 필요 없는 트랜스포머형 텐트라 더욱 실용적이다. 타프는 한낮의 강한 일광은 물론 비와 바람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요리나 기타 활동을 할 때 특히 유용하다.



루체른 체인저 텐트는 텐트와 타프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메시 소재의 이너텐트는 침실 역할을 해 침실과 거실 공간을 분리시켜 사용할 수 있고, 이너텐트를 치우면 보다 널찍하게 내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각종 벌레와 해충의 텐트 내 침입을 막아주는 전방향 메시와, 마찰이 잦아 쉽게 마모되는 부분에는 강화 원단을 추가로 덧대 내구성을 향상시켜 오래도록 사용 가능한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네파=뉴 루비콘은 견고한 돔형 구조로, 2개의 폴만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텐트다. 특히 이너텐트 위에 덮는 플라이를 제거하면 그늘막처럼 단독 사용할 수 있는 ‘트랜스포밍’ 제품으로, 캠핑·나들이 등 다양한 가족 여행 시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4방향 대형 입구로 출입이 편리할 뿐 아니라 공기순환시스템을 적용해 통풍 및 환기 기능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토캠핑용 코지 빌라는 이너텐트의 간편한 설치 및 제거로 거실과 침실 공간을 변형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이 보다 용이한 제품. 특히 넓은 내부 공간은 물론 215㎝의 높은 천장으로 실내에서도 자유로운 활동성을 제공한다.



◆투스카로라=메이트 오토텐트는 10인 이상이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오토텐트다. 오토텐트에서는 보기 힘든 투룸 형식의 텐트로 경량의 폴리에스터 190T와 폴리옥스퍼드 150D를 사용해 동급 텐트에 비해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알루미늄 오토폴대와 파이버 글라스보다 튼튼한 듀랄루민 폴대를 사용해 내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특수 UV코팅 처리해 뜨거운 햇빛과 자외선을 막아주어 쾌적한 캠핑활동을 도와주며 일반적으로 처리되는 1500㎜의 방수사양을 2000㎜로 높여 불규칙한 여름철 폭우에 대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정구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