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내 자신이 궁금해

‘커피 취향과 성격의 상관관계’를 말해준다는 이미지 한 장이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3일 팝뉴스가 보도했다.



최근 ‘독하우스 다이어리’라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는 “평소 즐기는 커피 종류가 그 사람의 성격을 말해준다”고 주장하며 분석 글과 이미지 한 장을 게재했다. ‘독하우스 다이어리’는 일상의 다양한 현상을 분석해 만화로 그려 공개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다.



이 글에 따르면 에스프레소를 즐기는 사람은 친화력이 좋고 적응력도 높다. 커피 맛 자체를 좋아하는 흔치 않은 유형이라는 평가다. 더블 에스프레소를 마신다면 문제 해결 능력이 좋고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이 글은 모카를 좋아하는 사람은 재미를 추구하고 창의적이라고 분석했다. 커피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커피를 ‘에너지 충전 음료’로 활용하는 창의적인 사람이라는 설명이다.



라테 애호가는 성찰적이지만 쉽게 결단을 내리지 못 하는 우유부단한 성격의 소유자다. 카푸치노를 즐겨마시는 사람은 마음이 따뜻하지만 우유 거품이 입술에 묻은 것을 모를 정도로 가끔 무신경한 경향이 있다고 한다.



마키아토의 경우 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옛 방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커피다. 아메리카노를 즐긴다면 조용하고 진중한 성격이고 새들이 지저귀는 공원 등 인생의 소소한 기쁨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분석했다. 또 아이스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은 자기 주장이 분명하고 직설적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물론 이같은 분석은 과학적 근거가 없지만 네티즌들은 “괜히 자세히 읽게 된다”, “나는 어떤 사람일까”라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