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제트엔진 기술 적용, 냉방 효율 높여

세 개의 바람문이 소비자 취향에 맞는 일곱 가지의 바람을 불어주는 삼성 스마트에어컨.
삼성전자 삼성 스마트에어컨이 201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에어컨 부문 대상 브랜드에 선정됐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2013년형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출시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냉방, 절전, 디자인, 청정 부문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집약한 제품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3개의 바람문을 통한 사용자 환경 및 기호에 맞는 7가지 바람 제공, 항공기 제트엔진 설계기술을 채용한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통해 스마트에어컨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우선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항공기 제트엔진 설계기술을 채용해 강력한 냉방 기능인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이란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실내기에서 흡입한 공기를 즉시 찬 공기로 바꿔 주는 ‘하이패스 냉방 방식’에 ‘인 에어로다이나믹스’를 이용한 회오리 바람을 더해 구현한 냉방 기능이다. 특히 회오리바람을 만들어 주는 3개의 ‘회오리 팬’은 흡입한 바람을 모아 곧고 멀리 뻗어 나가게 해 무더운 여름철 강력한 냉방을 가능케 했다.



또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회오리 팬’이 들어간 3개의 바람문이 7가지의 바람을 제공해 사용자는 상황에 맞게 바람문 개폐를 조절할 수 있으며 필요 이상의 냉방으로 전력이 낭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더불어 냉방력을 강화시키면서도 초절전 스마트 인버터 방식을 적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냉방 효율을 갖췄다. 특히 자사의 정속형 스탠드형 에어컨보다 약 76% 에너지 소모를 줄여 더욱 강화된 에너지등급 체계에서도 1등급을 획득하며 전기료 부담을 줄였다. 이 밖에도 사용자가 직접 목표 전력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목표 전력량 도달 시 음성안내도 제공한다. 또 수시로 누적 전력량의 확인이 가능해 보다 적극적인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다.



뛰어난 기술력에 더해 슬림하고 우아한 디자인도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홈시어터 스피커에서 풍부한 사운드가 울리는 것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거실과 어울리는 바람의 흐름을 표현한 ‘실루엣 디자인’은 거실의 품격을 업그레이드 시키기에 충분하다.



LP 플레이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3개의 바람문은 작동할 때 부드럽게 회전하며 은은한 불빛을 뿜어내 바람을 리듬감 있게 실내에 전달한다. 또 작동할 때만 상단 위로 살며시 올라오는 팝업 디스플레이와 강화유리 소재의 라운드 스탠드는 고급감과 안정감을 더해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의 감성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너비 360㎜, 깊이 264㎜에 불과한 바닥면적은 지난해 자사 제품 대비 57%나 줄어 거실의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삼성전자는 국내 업계 최초로 에어컨에 패턴과 블랙색상을 도입하고 업계 최초로 원통형 디자인을 선보여 슬림형 에어컨 시대를 여는 등 꾸준히 업계의 디자인 리더십을 선보였다.



또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냉방 기능뿐 아니라 4계절 내내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4계절 청정필터’와 ‘숯 탈취 필터’ ‘바이러스 닥터’ 기능을 채용해 에어컨만으로도 넓은 거실을 쾌적하게 만들 수 있게 했다. 이러한 기능을 기반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단체품질 인증(CAC)’을 받았다.



또한 자연에 가까운 미세 수분입자가 나오는 동시에 공기 중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제균 자연가습’과 스스로 열교환기를 청소해 에어컨 내부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살균세척’ 기능까지 갖춰 최고의 공기 청정 환경을 제공한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