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류현진, 7이닝 1실점 호투에도…3승 실패

류현진(26·LA 다저스)이 타선의 침묵 속에 3승 도전에 실패했다.

류현진은 26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3피안타 3볼넷 1실점(1자책)을 기록했다.

8개의 탈삼진을 뽑아내며 위력적인 투구를 선보였다.

109개의 공을 던지며 미국 메이저리그 데뷔 후 최다 이닝과 최다 투구수 기록도 달성했다.

이전 최다 이닝 기록은 이달 3일 샌프란시스코전과 8일 피츠버그전에서 기록한 6⅓이닝이었다.

최다 투구수는 이달 14일 애리조나전에서 던진 107개다.

1회 맷 캠프의 적시타로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선두 타자 루벤 테하다를 3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깔끔한 시작을 했다.

이어 다니엘 머피와 데이빗 라이트를 각각 중견수 뜬공과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회 공 7개로 세 타자를 모두 돌려세운 류현진은 3회 선두타자 앤서니 렉커에게 두 번째 삼진을 뽑아냈다.

후속 콜린 카우길의 타구를 유격수 저스틴 샐러스가 포구하지 못하며 실책으로 이날 첫 출루를 허용했다.

하지만 제레미 헤프너를 스리 번트 아웃 처리했고, 테하다를 삼진으로 막아내며 이닝을 마쳤다.

4회 1사 후 이날 첫 볼넷이 나왔다.

류현진은 라이트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줬고, 후속 루카스 두다에게 안타를 맞아 1사 1·2루에 몰렸다.

그러나 류현진은 침착하게 말론 버드에게 땅볼을 유도해 3루수 병살타로 실점없이 이닝을 끝냈다.

5회도 큰 위기는 없었다.

선두타자 아이크 데이비스에게 2스트라이크를 잡은 후 3볼을 내줘 풀카운트 접전을 펼쳤으나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렉커를 중견수 뜬공을 처리했다.

카우길에게 이날 두 번째 볼넷을 내줬지만 헤프너를 삼진으로 잡아내 이닝을 마무리했다.

위기는 6회 찾아왔다.

선두타자 테하다에게 2스트라이크를 잡은 뒤 4개 연속 볼을 던지며 출루를 허용했다.

포수 라몬 에르난데스와의 호흡이 아쉬운 부분이었다. 이어 머피에게 우중간에 떨어지는 안타를 맞았고, 폭투까지 나와 무사 1·3루에 몰렸다.

결국 라이트의 희생 플라이때 테하다가 홈을 밟으며 이날 첫 실점을 기록했다.

1-0으로 앞서던 경기는 1-1 원점이 됐다.

이어 두다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한숨을 돌린 류현진은 버드에게 2루타를 맞으며 또다시 위기를 맞았다.

허니컷 투수코치가 급히 마운드에 올랐고, 류현진은 숨을 고른 뒤 데이비스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긴 이닝을 끝냈다.

7회에 삼자범퇴를 기록한 류현진은 8회 대타 제리 헤어스톤과 교체돼 승리를 얻지 못했다.

LA 다저스는 3-2로 이겼다.

김주희 기자

[관련기사]
'베이브 류스' 류현진, 타석에선 2타수 무안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