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금주의 문화행사

영화

아이언맨3

감독: 셰인 블랙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귀네스 팰트로
등급: 12세 관람가
영웅으로 살아가는 것에 회의를 느끼는 토니 스타크. 그러는 동안 최악의 테러리스트 만다린을 앞세운 과격 집단 AIM이 스타크의 저택을 공격한다. 망가진 슈트 한 벌 외에 모든 걸 잃어버린 그는 다시 테러리스트의 공격으로부터 세상과 사랑하는 여인 페퍼 포츠를 지켜내야 한다.

피노키오: 당나귀섬의 비밀
감독: 엔조 달로
등급: 전체관람가
혼자 외롭게 살던 제페토 할아버지는 나무인형을 만들어 피노키오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착한 아이가 되어달라는 할아버지의 바람과 달리 피노키오는 온갖 말썽을 피운다. 어느 날 친구들의 꾐에 넘어간 피노키오는 재미있는 것들이 가득하다는 장난감 섬으로 들어갔다가 당나귀로 변한다. 피노키오가 탈출할 수 있을까.



전시

하늘을 나는 자

기간: 4월 20∼26일
장소: 갤러리 팔레 드 서울
문의: 02-730-7707
2010년 간암 투병 끝에 세상을 뜬 사진작가 고(故) 이석주씨 3주기 기념 전시회. 재능 기부로 참여한 신진 아티스트 18명과 이씨의 작품을 컬래버레이션한 내용으로 꾸몄다. 생전 자신을 ‘하늘을 나는 자’라고 불렀던 이씨의 작품에 영감을 받은 작가들이 작업을 통해 치유의 시간을 갖는다.

왕 쯔지에 개인전
기간: 4월 18∼30일
장소: 서울 청담동 표갤러리 사우스
문의: 02-511-5295
중국 작가 왕 쯔지에는 사춘기 소녀의 눈을 통해 세상의 아름다움과 기쁨, 불합리와 불평등을 표현해왔다.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7년간 그림 작업을 했던 그는 머리가 비정상적으로 크게 표현된 소녀 캐릭터를 이용해 이 시대 젊은이들의 정서를 대변한다. 그의 회화 작품 12점이 소개된다.



클래식

서울시향 그레이트 시리즈

일시: 4월 26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문의: 1588-1210
올해 탄생 200주년을 맞은 베르디의 오페라 ‘오델로’의 콘서트 버전. 서울시향 정명훈 예술감독이 지휘한다. 벨칸토 테너로 출발한 그레고리 쿤드와 이탈리아 명문 오페라 극장에서 주역을 맡고 있는 소프라노 마리아 루이자 보르시가 출연해 비극과 감동적인 음악을 전달한다.

프리마돈나 캐슬린 김 초청공연
일시: 4월 28일 오후 5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문의: 02-523-5391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에서 활동하는 소프라노 캐슬린 김의 한국 데뷔 무대. 2007년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의 바르바리나 역할로 메트 무대에 데뷔했다. 2010년에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오페라 ‘낙소스의 아리아드네’의 체르비네타 역을 완벽하게 연기하며 주목받았다.



공연

뮤지컬 아름다운 것들

기간: 4월 24일~6월 2일
장소: 서울 방이동 우리금융아트홀
문의: 1666-8662
양희은의 노래들로 엮은 주크박스 뮤지컬 .‘양희은이 60대에도 개그우먼의 꿈을 간직하고 있는 마음 따뜻한 가수이자 라디오DJ 역할로 직접 출연한다. ‘아침이슬’ ‘상록수’ ‘아름다운 것들’ 등 주옥같은 명곡들로 더듬어가는 지난 추억에 라디오 청취자들의 사연을 엮었다.

연극 나의 황홀한 실종기
기간: 4월 12일~5월 12일
장소: 서울 서교동 산울림소극장
문의: 02-334-5915
100세 시대에 우리는 노인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을까? 한국 연극의 대부 임영웅 연출이 평생 연극계를 함께 지켜온 동반자이기도 한 불문학자 오증자 교수의 첫 희곡으로 80세 치매노인의 이야기를 무대에 올렸다. 연극배우 손숙의 연기인생 50주년 기념무대이기도 하다.

포함의 아픔을 아직도 그대로...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