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소기업 근로자 직무능력 키워드립니다"

한국표준협회 충남지역본부가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의 직무능력을 키우는 교육사업을 벌인다.



한국표준협회, 11월까지 진행

KTX 천안아산역 인근에 있는 교육장에서 품질·생산 관리, 경영일반과 인적자원 관리 등 3개 분야 21개 교육과정을 11월까지 총 26회에 걸쳐 진행한다.



한국표준협회는 그동안 광역시도에서만 진행하던 교육을 아산·의정부·목포 등 중소도시까지 확대했다.



특히 올해는 근로자들을 상대로 사전에 핵심 역량을 진단해 개인별로 필요한 역량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아울러 사전 진단을 통해 근로자들이 미리 공부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교육이 진행 중이거나 종료한 후에도 학업성취도를 다시 진단한다. 차기 심화 및 연계과정을 판단하기 위해서다. 학습 내용은 현장 적용도를 높이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주요 교육과정에는 ▶실습 키트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제품·공정 품질 관리과정 ▶중소기업 돈 버는 공장 관리 전문가 과정 ▶교육과 컨설팅을 동시에, 중소기업 인사 노무 리스크 완전 정복 등이다. 창립51주년을 맞은 한국표준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단체로 기업 전반에 대한 지식서비스를 제공해 온 전문 교육기관이다.



서울 가산센터와 경기도 안성 인재개발원 등 전국 19곳에 교육장에서 매년 7만명의 교육생을 훈련시키고 있다.



충남북부지역본부는 천안·아산·당진·서산·예산·홍성·태안 등 충남북부 지역 4개시와 3개 군을 관할하고 있다. 산업표준의 보급 및 KS, ISO, JIS, 로하스, 중소기업 우수그린비즈 등 각종 인증서비스, 국가품질상, 품질분임조경진대회, 충남품질경영연구회 운영 등 품질진흥 및 각종 교류회 활동과 조직활성화 및 계층별 교육, 품질·생산·TPM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신청은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향상 지원 홈페이지(freee.ksa.or.kr)로 하면 된다.



장찬우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