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원도 홍천 아리별장형주말농장, 지열·태양열 사용으로 냉·난방 비용 적어

별장형 주말농장 기업인 한국산업개발이 아리별장형주말농장(조감도)을 분양 중이다.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클라인가르덴을 벤치마킹해서 본복마을1단지 88가구, 봉황마을 2단지 49가구를 입주 완료했고 지금은 강원도 홍천구 서면 대곡리에서 대곡힐링마을 3단지 91가구를 분양하고 있다.



혼자서 전원주택을 지을 경우 토지매입비, 토목설계비, 건축설계비, 진입도로 매입, 인근 마을주민과의 협의 등으로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고 힘들다.



아리별장형주말농장은 도로·녹지·과수원 토지 분양면적 450㎡와 서비스면적를 합친 등기면적 709㎡, 건축면적 52㎡를 합쳐 1억5000만원대의 돈으로 이 모든걸 해결할 수 있다. 대곡 힐링 3단지에는 전문 관리인이 있어 집을 비울 때도 안심할 수 있다.



한국산업개발이 시행하는 아리별장형주말농장 단지는 일반 전원주택 단지와 달리 단지 안에 CCTV와 방범시스템, 오수처리장, 가로등, 텃밭, 공동과수원 등을 갖춘다. 부대시설로 체육시설·공원·노래방·당구장·탁구장을 들이고 신도시 건설 때 시공하는 방식인 전기·통신 지중화시설 등으로 일반 전원주택단지와 시설 면에서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친환경 주택단지로 난방·냉방온수로 지열방식으로, 전기는 태양광 방식을 도입해 냉·난방 비용 부담이 거의 없다.



대곡힐링 3단지 91가구는 미국식 목조주택, 유럽 지중해식 건축양식을 도입한 친환경 단지다. 분양 문의 1577-6032.



최현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