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창업소식] '소상공인 피부 테라피 창업교육' 外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소상공인 피부 테라피 창업교육’이 22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서울 서초동 한국창업경영연구소에서 열린다. 피부미용학·화장품학·복부관리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피부 관리 전문 교육기관인 스킨엔젤스 피부미용학원에서 진행되는 실습교육 등을 받는다. 교육 수료자는 최고 5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 대상으로 등록된다. 참가비는 5만원. 02-959-5555.



◆문구 복합매장 ‘색연필’(www.coloredpencil.co.kr)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본사가 지역별 특성에 맞춰 가맹점의 상품구성·공급·진열·관리업무를 지원한다. 각 가맹점은 아동도서 대여, 즉석 잉크 충전, 택배, 복사 등으로 부가수익을 낼 수 있다. 창업비는 40㎡ 기준 4900만원 선. 02-342-3003.



◆종합외식기업 놀부NBG(www.nolboo.co.kr)가 23, 25일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힐링투어’를 개최한다. 놀부 설렁탕 ‘담다’ 매장과 곤지암물류센터·음성센트럴키친 등 놀부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견학하고 투어에 동행하는 창업 전문가로부터 즉석 상담을 들을 수 있다. 23일에는 삼성생명, 25일에는 엠코전자 퇴직 예정자들에게 창업교육을 제공하며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1899-4893 또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받는다.



◆치킨 호프 전문점 허브구이치킨(www.herb92.net)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허브로 치킨을 숙성한 뒤 오븐으로 굽는 ‘허브 바비큐’가 주 메뉴며, 바비큐 치킨과 프라이드 치킨까지 취급한다. 기존 호프집 인테리어를 그대로 유지하며 메뉴만 허브치킨으로 교체하는 리모델링 창업이라 초기 창업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투자비용은 간판교체비·오븐구입비 등 약 1000만원 선. 1600-7992(야간 휴일에도 상담 가능).



◆일본식 수제 삼각김밥과 쇠고기덮밥·규동 전문점 ‘오니기리와이규동’(www.gyudong.com)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컵밥 ‘오니한컵’과 밥으로 만든 ‘오니버거’ 같은 신메뉴도 갖췄다. 02-598-0290.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