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관지에 좋은 모과, 숙면 돕는 대추 차로 드세요

한방차는 봄철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 차랑]
최근 주말 예능 프로그램에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누리면서 가족간의 캠핑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하지만 캠핑장에서도 복병이 있다. 바로 감기다. 요즘처럼 계절이 바뀌는 봄철에는 생체 리듬이 깨지고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특히 황사와 꽃가루 등이 건조한 대기를 타고 떠다녀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주의해야 한다. 일교차가 커지고 습도가 떨어져 코 안쪽의 말랑말랑한 점막이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차랑과 함께 하는 한방차 이야기

이럴 땐 캠핑장에서 수분 보충을 충분히 해줘야 한다. 캠핑 테이블에서 음료 대신 감기 예방에 좋은 모과·대추·진피·오미자·율무로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을 준다.



모과는 기관지 보호에 효과적이다. 열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가래를 없앤다. 대추는 신체의 혈을 보강해 피로 회복과 숙면에 도움을 준다. 기침을 가라앉히고 몸의 기운을 북돋운다. 진피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에 좋다. 오미자는 눈을 밝게 한다. 율무는 동맥경화·심장병·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한방차는 봄철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지만 캠핑장에서는 마시기 번거로울 수 있다. 이럴 땐 한방 재료를 알맞은 비율로 배합해 만든 제품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차랑의 제품 중 ‘숲 속의 바람’은 솔잎·박하·율무·현미를 배합해 만들었다. 피곤하고 몸이 무겁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가 지끈거릴 때 머리와 눈을 맑게 해준다. 특히 일에 지친 아빠들이 마시기에 좋다. 비타민C가 풍부한 감잎과 진피로 만든 ‘유쾌한 차’도 권할만하다. 비타민 C가 풍부해 아이들이 마시기에도 좋다.



장치선 기자



※한방차 기업인 ‘차랑’은 캠핑을 계획하는 10가족을 선정해 유쾌한 차와 숲속의 바람을 무료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참여는 차랑 홈페이지(www.charang.net)에 가족캠핑 계획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문의=1899-1046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