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신간 소개] 『우리, 고기 좀 먹어볼까?』 外

『우리, 고기 좀 먹어볼까?』

박태균 지음, 디자인하우스 간, 262쪽, 1만5000원.




중앙일보 박태균 식품의약전문기자가 육식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담은 책 『우리, 고기 좀 먹어볼까?』를 펴냈다.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달걀·우유를 먹으면서 괜한 죄책감을 느끼는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밑도 끝도 없는‘육식애찬서’는 아니다. 육식과 채식의 장단점을 과학적으로 조명했다. 육식 관련 궁금증을 푸는 데도 유익하다.





『조울병 치유로 가는 길』

David J. Miklowitz 지음, 박원명·전덕인·김원·송후림 옮김, 시그마프레스, 408쪽, 2만5000원.




조울병에 대한 극복 가이드를 담은 번역서 『조울병 치유로 가는 길』이 출간됐다. 한림대성심병원 전덕인 교수, 여의도성모병원 박원명 교수 등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번역에 참여했다. 조울병의 효과적인 치료법과 일상생활에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겼다. ‘양극성장애의 경험과 진단’ 등으로 구성됐다.





『아름다운 우리말 의학 전문용어 만들기』

은희철·송영빈·정인혁 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370쪽, 3만2800원.




알기 쉬운 의학용어를 만들기 위한 지침서 『아름다운 우리말 의학 전문용어 만들기』가 발간됐다. 저자는 전문용어 순화 활동에 앞장서 온의사와 언어학자다. 순화 과정에서 부딪히는 한자·고유어 문제 해결 방법, 접두사·접미사의 활용 등 쉬운 용어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만성피로 극복 프로젝트』

이동환 지음, 대림북스, 271쪽, 1만3000원.




만성피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만성피로 극복 프로젝트』를 펴냈다. 특별한 질병 없이 만성피로에 시달려 괴로운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임상 경험을 토대로 만성피로의 근본 원인을 찾는 방법과 그에 맞는 치료법을 제시한다. ‘왜 체중이 늘어나면 더 피곤해질까’ ‘비타민C와 만성피로’ 등 총 13개 파트로 구성됐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