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빌리체크’ 주사대신 조명으로 신생아 황달 검사

인텔리뷰 MX40은 환자가 목에 걸고 다닐 정도로 가벼워 이동 중에도 생체 정보를 중단 없이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다.
필립스는 이번 ‘KIMES 2013’ 에서 자체 개발한 최첨단 기술력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갖춘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초음파 탑재 ‘클리어뷰’
합리적 가격 성능 탁월

 필립스는 진단영상 중장비부터 홈헬스케어까지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최근 의료계 동향에 따라 특화진료센터·전문병원·홈헬스케어 등 다양한 의료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필립스 관계자는 “필립스는 사람 중심의 헬스케어를 추구하는 기업으로 인간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의미있는 제품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며 “우리 제품을 통해 환자는 보다 개선된 의료 환경을 누리고 의료진은 보다 신속하고 정밀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필립스가 올해 KIMES에서 강조한 부분은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기술’로 요약 가능하다. 필립스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과 검진을 돕고 전력 소모를 줄여 비용절감이 가능하게 한 것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합리적인 가격대에 프리미엄 초음파 기술을 탑재한 ‘클리어뷰 550·350’시리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돼 가정에서도 사용 가능한 심장제세동기 ‘하트스타트HS1’ 어떤 검사에서든 3D 영상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iU22 xMATRIX’
클리어뷰는 무게가 가볍고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액티브 어레이’라는 필립스 특허 기술을 이용해 컬러영상 및 고화질의 평면 영상으로 초음파 결과를 보여준다. 복부·혈관·심장·산부인과·갑상선 등 광범위한 분야를 진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문가용이지만 사용 방법이 훨씬 단순해졌다. 현장 진료에 특화된 ‘스파크’는 모바일 초음파 시스템으로 터치형 패널과 관절처럼 유연하게 움직이는 접이식 지지대, 17인치 모니터를 사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면서 터치를 통해 자주 쓰는 기능을 관리하는 등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치바 1.5테슬라’는 MRI(자기공명영상장치) 제품으로 고해상도의 영상을 빠르게 구현하면서도 전력소모량이 낮아 비용절감이 된다는 게 특징이다. 필립스의 대표 CT(컴퓨터 단층촬영) 장치인 ‘인제뉴이티’는 특허 기술을 장착한 MRC Ice 튜브 수명이 길어 장비 소유 기간 내에 튜브 교체에 따르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방사선 검사기기인 ‘트루플라이트 셀렉트 PET(양전자 단층촬영)/CT’는 방사성동위원소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환자 입장에서는 방사선 피폭량을 대폭 낮춰 안전한 진단이 가능하다.



 한편 올해 필립스가 공개하는 신제품 중 특히 눈여겨볼 제품은 신생아 황달 검사 기구인 ‘빌리체크’다. 이 제품은 인체에 고통을 주지 않고(비침습적) 적혈구가 손상됐을 때 발생하는 빌리루빈을 측정하는 기구로 주삿바늘 대신 조명을 사용한다.



 LCD 컬러 스크린을 통해 주변 조명 조도와 관계 없이 신생아의 머리나 가슴 피부를 통해 황달을 검사한다. 병원 차트나 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 가능해 병원 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바코드 스캐너 기능이 탑재돼 있어 의료진에게 환자 정보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다.



필립스 관계자는 “기존 혈액검사와 달리 혈액 채취와 분석에 따른 시간 및 비용을 줄일 뿐 아니라 검사에 따른 고통이 없고 감염 위험이 적다”며 “생후 20일 이내의 신생아를 대상으로 측정이 가능해 신생아가 광선요법과 같은 치료 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긴급한 상황 등에 대처하거나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의 경우 필립스는 정확한 환자 데이터를 접수하고 치료를 개선하는 과정을 수립하는 한편 중환자실·수술실·입원실·분만실 등 의료 환경에 맞는 다양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환자 모니터링 제품으로는 인텔리뷰 시리즈가 있다. 주로 중환자나 응급환자의 맥박·혈압 등 임상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시리즈 제품 중 ‘MX40’은 환자가 몸에 걸고 다닐 정도로 가볍고 작아 생체 정보를 환자가 이동하는 중간에도 중단없이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다.



 한편 필립스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휴대용 자동심장제세동기인 ‘하트스타트’를 현장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가 기준보다 10% 할인된 가격인 150만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지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