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보험 들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은…

 소비자 입장에서 보험 가입 요령을 친절하게 안내하는 실용 서적이 최근 출간됐다.

『보험 들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참돌출판사, 312쪽, 1만5000원)은 10여 년간 재테크·보험 부문을 집중 취재해 온 조재길 씨가 집필한 책이다. 보험 상품에 대한 오해를 속시원히 풀고, 소비자 입장에서 어떻게 가입하는 게 최선인 지를 알려준다고 출판사 측은 설명했다. 이달 초 출간 직후부터 교보문고 등에서 경제·경영서적 부문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이 책의 미덕은 일반인들에게 복잡하고 어렵게 다가왔던 보험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썼다는 점이다. 부자들이 왜 보험을 가장 좋아하는 금융 상품으로 꼽고 있는 지를 실사례를 들어 안내한다. 또 소득이 적을수록 보험이 더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어떤 상황에서 어떤 보험이 자신에게 딱 맞을 것인지 등을 가이드한다.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보험 가입 방법도 담았다.

『보험 들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은 크게 다섯 가지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보험 들기 전, 반드시 알고 가자! △그들만 아는 보험의 시크릿 △현명한 보험가입의 모든 것 △보험 싫어하는 사람도 알면 돈 되는 보험지식 △불안한 노후까지 책임져주는 보험 등이다.

김중석 참돌출판사 대표는 “불안한 미래를 위한 현명한 투자라고 생각해 가입하는 보험을 100% 활용하도록 돕는 안내서”라며 “폭넓은 보험 지식을 얻고 싶어하는 설계사들도 적지 않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