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배산임수 지형 … 지하철 율리역 가까워

GS건설은 3월 부산시 북구 금곡동에서 신화명 리버뷰자이(조감도)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9층 8개동의 792가구 가운데 64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59㎡형 18가구, 84㎡형 631가구다.



부산 신화명 리버뷰자이

 부산과 양산을 잇는 국도 35호선과 금곡대로가 가깝고 부산 지하철 2호선 율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시내 접근성이 좋고 반경 2km 내에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화명도서관 등 상업 및 공공시설이 들어서 있다. 특히 서부산권과 양산지역을 잇는 화명~양산시간도로가 개통 예정이어서 그 동안 금곡대로를 이용한 출퇴근 직장인들의 교통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과거 금곡동 일대는 1990~2000년대 진행된 화명 구도심 및 신시가지 개발로 주거선호도가 다소 떨어지는 지역으로 평가되었다. 하지만 화명동의 주택 부족 및 기존 아파트 노후화가 진행되면서 2010년 들어 상황은 달라지고 있는 추세다.



 신화명 리버뷰자이가 들어서는 단지 인근으로 대대적인 도심 재개발이 진행되면서 최근 2~3개 건설사가 아파트 입주 및 분양을 마쳐 신흥주거지(벨트)로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다.



 단지 안에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를 갖춘다. 운동·휴식·여가를 뛰어넘는 문화·교육·예술 공간이다.



 단지 앞으로 낙동강이 흐르는 한편 뒤편으로는 해발 801m의 금정산이 있어 배산임수 지형이다. 견본주택은 연산교차로 인근 자이갤러리 1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 문의 051-852-4300.



황정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