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광명 기아자동차 노·사 합동 사회나눔 행사

[박승봉기자 sbp72@]


기아자동차 노·사 합동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광명희망나기운동과 함께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그 첫 행사가 지난 2월 7일 오후 5시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는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예비중1, 예비고1 학생들과 부모님 약 220명이 참석하였으며, 양기대 광명시장과 정용연 시의장, 기아자동차 박광식 공장장과 박치균 수석부지회장 등 노·사 위원, 윤철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였고, 광명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양기대 시장과 정용연 시의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준 기아자동차 노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으며, 청소년들에게도 졸업과 입학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달하였고, 박광식 공장장과 박치균 수석부지회장도 멋진꿈을 꾸고, 실현시켜가는 청소년들이 되어주기를 당부했다.

두려움과 설레임을 가지고 상급학교로의 진학을 앞둔 청소년들의 다짐글을 적어서 공모신청한 관내 청소년들에게 교복을 지원함으로써 당당하게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한 이번 해피드림 교복지원사업으로 총 150명의 학생에게 약 5,000만원 상당의 교복이 지원되었으며, 아쉽게도 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은 임직원과 조합원들이 설명절을 맞아 약 4,000만원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광명의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을 위해 전달하였고, 청소년 창의·인성교육의 효율적 지원을 위한 연계기관 협약으로 기아자동차는 약 1억원을 지원하여 두번째학교도 진행중에 있어 2기 학생들을 모집중에 있으며, 매년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을 쾌척하고 있다.

기아자동차의 나눔으로 더 커진 희망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고수들이 수근대는 스몰캡종목 5선]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파워 인터뷰]











[머니투데이 핫뉴스]

'형제 피살' 층간소음, '기막힌 복수도구' 논란

한달 겨우 7만원? 대박 '금남의 집' 가보니

'대박 예약?' 박근혜 '취임식 의상'은 바로...

잡스 뚜껑 열리게 한 삼성제품 "폰이 아니라..."

"강남스타일 푸딩? 떡?" YG, 뒤늦게 "아차차"





[book]10년차, 밥줄을 놓치면 꿈줄도 놓친다
[핫이슈]커지는 환율 공포, 대책은?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