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건강을 선물하세요

블랙모어스가 출시한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슈퍼트리플액션(아래)과 중장년층에 특히 좋은 슈퍼 오메가스트렝스.




업무·공부에 지친 가족에게 활력 영양소를



 설을 앞두고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받는 사람이나 주는 사람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선물 중 하나로 건강기능식품이 꼽힌다. 하지만 어떤 제품이 좋은지 몰라 선뜻 구입하기가 망설여지기도 한다. 연령이나 성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물하기 좋은 건강기능식품들을 모았다.



 박민철(가명·38)씨는 다가오는 설 명절 생각에 즐겁지만 두렵기도 하다. 오랜만에 가족을 만나 맛있는 음식을 먹는 건 좋지만 명절 선물 고르기가 쉽지 않아서다. 가족과 지인들에게 평소 고마웠던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 이것저것 생각해보지만 각기 다른 성별과 연령대를 고려하다 보면 머리가 아플 지경이다.



 박씨와 같은 선물 고민에 빠진 사람들을 위한 좋은 대안이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부합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직장 스트레스, 학업 스트레스, 노후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피곤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더욱이 한파가 계속되면서 평소 건강에 자신 있던 사람들까지 건강신호에 ‘빨간불’이 들어오고 있다. 최근 건강기능식품이 누구에게나 환영 받을 수 있는 이유다. 하지만 연령대에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또 다시 고민에 빠지는 사람들에게 블랙모어스가 최근 개발한 ‘슈퍼트리플액션’(Super Triple Action)은 그래서 반갑다. 모든 연령대가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미네랄·오메가3를 한 번에



 ‘슈퍼트리플액션’에는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가 한 번에 담겨 있다. 특히 오메가 3의 핵심성분인 DHA와 EPA가 600㎎(하루 섭취량 기준)이나 함유돼 있다. 블랙모어스의 기존 제품에 비해 2배이상이다.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다는 DHA는 뇌와 신경, 눈 조직에 필수적인 영앙소다. 유아의 시각과 운동신경을 발달시키고, 두뇌를 많이 사용하는 학생에게도 좋다. EPA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거나, 우리 몸에 유익한 콜레스테롤로 전환시킨다. 칼슘의 흡수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비타민C를 포함한 비타민·B1비타민D·비타민E 등 멀티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칼슘, 엽산, 미네랄 등 핵심 영양소가 다수 포함돼 있다. 베타카로틴은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다. 엽산은 세포와 혈액을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비타민은 공기나 빛, 열에 약해 음식을 조리·저장하는 과정에서 파괴가 될 우려가 크다. 따라서 보충제로 건강의 균형을 맞춰주는 게 좋다.



 블랙모어스의 자연식품연구 전문가 30여 명이 개발한 최신 제품인 ‘슈퍼트리플액션’은 활동량이 많고 일상적인 식사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없는 성장기 청소년과 직장 생활에 지쳐 체력이 떨어진 직장인 모두 에게 도움이 된다. 또 다이어트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이 우려되는 여성, 가사일에 지친 주부, 영양 섭취 능력이 떨어지는 중·장년에서 노년층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온 가족 종합 영양 기능식품이다.

 

집중력 향상, 치매 예방에 좋은 DHA



 부모님이나 친척 어르신 등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 선물을 하고 싶다면 ‘슈퍼 오메가스트렝스’(Super Omega Strength)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DHA와 EPA가 무려 910㎎ 함유된 고함량 제품이다. 기존 블랙모어스의 오메가 상품 15개 중 최고 수치를 기록한다. 국제영양기구에서 권장한 일일섭취량 600~1000㎎을 충족시킨다.



 오메가3는 세계보건기구(WHO), 미국 국립보건연구소, 캐나다 보건성에서 섭취를 늘릴 것을 권장한 불포화 지방산이다. 불포화 지방산은 대사활동에 필수적인 분자지만 인체 내에서 합성되지 않는다. 일반적인 공급원은 생선 기름과 해조기름같은 식물성 기름이다. 따라서 음식으로 반드시 보충해야 한다. 특히 2004년 통계청 조사 결과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이 각각 사망원인 2위와 3위로 나타난 한국인에겐 매우 중요하다. 오메가 3의 가장 주요한 기능은 혈액의 흐름을 원만히 하고 중성지질을 개선하는 것이다. 따라서 동맥경화, 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뇌졸등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혈중 중성지질즉,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혈액이 탁해지고 점성을 높아져 혈액 순환을 어렵게 만든다. 오메가3는 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거나 우리 몸에 유익한 콜레스테롤로 전환하는 역할을 한다. 그만큼 육류섭취가 많고 술자리 모임 많은 직장인에게 좋다. 또 오메가3의 핵심요소인 DHA가 시력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향상시켜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 예방에 도움준다. 게다가 신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염증을 완화시켜 관절염에 효과적이고 골다공증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어르신에게 선호받는 기능성 식품이다.



 블랙모어스의 ‘슈퍼 오메가스트렝스’는 청정해역으로 유명한 남태평양 지역에서 어획한 신선한 100% 정제어만 사용한다. 이후 10단계의 초정밀 정제기술을 거쳐 고순도 프리미엄 오메가3를 생산, 호주식약청(TGA)와 한국식약청 기준을 통과할 만큼 믿음을 준다. 용기 또한 환경호르몬에 노출될 수 있는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고 습도와 산소, 빛의 투과를 낮추는 유리병제품 환경과 품질유지를 이한 진한 갈색병 용기를 사용해 영양 성분이 손상되지 않도록 제조됐다.



● 블랙모어스는=호주 최초의 건강식품전문 브랜드로 8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서던크로스(Southern Cross)대학과 병원에서 매년 20억원씩 투자해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지난 2006~2011년 6년동안은 유럽의 대표적인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 조사 결과 호주 건강식품 부문 최고매출 브랜드로 기록됐다. 블랙모어스 제품은 CJ오쇼핑(www.cjmall.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슈퍼트리플액션은 8개월분(8병)을 19만8000원에, 슈퍼오메가스트렝스는 16개월분(8병)을 19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문의=080-000-8000





<심영주 기자 yjshim@joongang.co.kr/사진=김진원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