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동 큐브 오피스텔, ‘집사 앱’으로 신속한 관리 서비스

입주민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오피스텔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강동구 강동·길동역 더블역세권에 오는 2월과 5월에 각각 입주 예정인 강동 큐브(QV·조감도) 1차와 2차가 그 주인공.



 시행사인 SK D&D와 주택관리 전문업체인 ㈜하우만은 입주자에 대한 집사 서비스(Concierge Service)를 제공하는 앱 ‘e집사 강동QV’를 2월 중 선보일 계획이다. 각종 생활정보, 지역정보 및 집사 서비스의 신청·접수는 물론 관리비와 관리실 공지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항목별 관리비 내역은 물론 전월분과 비교해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택배 알림, AS 방문서비스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또 입주민의 불편사항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든지 관리실이나 서비스 매니저에게 전달이 가능해 신속한 관리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서비스 외에 계약자(임대인)을 위해 임대 알선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차인 알선, 입주자 교체 시 도배 등 집안의 시설과 점검과 보수, 임대차 계약 지원 서비스이다. 관리업체에서 직접 임대를 알선함에 따라 공실에 대한 우려를 줄이고, 중개수수료 등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권영은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