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즐거운 소통’ 참여와 공감의 장, 한식재단

한식재단(이사장 양일선)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비영리단체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8월 리뉴얼 오픈한 한식세계화 공식 포털(www.koreanfood.net/www.hansik.org)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콘텐츠의 우수성, 프로모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식세계화 공식 포털 사이트는 콘텐츠, UI등의 기능을 개선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였고, 전세계 한식당 진출 현황 및 한식메뉴 표기법 검색, 각 분야 연구자료 등 한식 세계화 사업의 다양한 노력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버전과 국문 공식 홈페이지 UI를 통일하여 사용성을 높이고, 콘텐츠를 대폭 확대해 국내외 한식 홍보와 관련 산업 육성의 주요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한편, 한식세계화 공식 포털에서는 국가별 한식당의 사업 현황 및 한식 레시피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공하고, 한식세계화 사업 현황, 한식 R&D 자료, 한식 매거진, 셰프&한식당, 한식스토리 등의 방대한 한식 관련 자료들을 무료회원 가입만으로 모두 볼 수 있도록 공개함으로써 한식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한식재단 김홍우 사무총장은 “한식 신메뉴 발굴 이벤트, 사진 콘테스트 등 국민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운 소통’의 장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한식과 한식세계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한식세계화 공식 포털 홈페이지를 명실 공히 한식세계화를 위한 소통과 어울림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