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아산시립도서관 “겨울방학동안 책보면서 창의성 계발 하세요?

지난해 아산 송곡도서관에서 진행된 독서 교실 수업 모습. [사진 아산시립도서관]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이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음달부터 ‘겨울방학 특강’을 개설한다. 이번 특강은 ‘독서교실’과 ‘I LOVE 도서관’으로 나눠 진행된다. 책과 함께 독서력을 다지고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주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4개 도서관(송곡·배방·둔포·어린이)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독서교실은 다음달 8일부터 11일까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독서지도, 클레이, 동화구연, 과학나라의 4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I LOVE 도서관’ 프로그램은 다음달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시립도서관 5곳에서 동시에 열린다. ‘재미있는 독서!’ ‘R깨기’ ‘이야기 속의 주인공 만들기’ ‘어린이 북 테라피, 나를 찾아 떠나는 비전여행’ ‘영어동화랑 놀자’ ‘버그창의교실’이 운영된다. 이달 11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ascl.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아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아산시립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방학을 건전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도서관을 단순히 책만 대출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시민모두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고 인식시켜 항상 도서관을 생활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특강에 벌써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들은 서둘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밖에도 아산시립도서관은 겨울방학 기간에도 아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이동도서관 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동도서관 서고에서 보관 중인 4만229권 중 버스 1대에 3000여 권을 싣고 운행한다. 대출로 인해 줄어든 도서만큼 운행 시작 전 다시 채워 넣는다. 이동도서관의 도서 비율은 아동도서가 70%, 일반도서가 30%이다.

문의 아산시립도서관(송곡) 041-537-3952

조영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