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고려사이버대…선취업 후진학 특별전형 실시

고려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1월 4일까지 2013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성적(수능 성적 반영 안 함)과 학업계획서를, 편입학은 전적대학 성적과 학업계획서를 각각 50%씩 반영하여 선발한다. 학업계획서는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에서 입학지원서 제출 시 함께 작성하면 된다.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된 고려사이버대는 이번 입시부터 전기전자공학과 신·편입생을 처음으로 모집한다. 협력기업인 SK텔레콤과 공동으로 개발한 가상실험실(Virtual Lab) 구축으로 온라인에서 효과적인 실험실습이 가능해 온라인 공학교육의 선도적인 교육모델을 제시한다.

김중순 총장
이번 입시에서는 선취업 후진학을 적극 장려하고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기 위하여 선취업 후진학 특별전형을 신설했다. 일반전형과 달리 사이버대학 최초로 면접도 실시한다. 지원 자격은 2010년 이후 고교졸업자부터 2013년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까지 최근 3년 이내 고교 졸업자로 한정하고 고등학교 성적 50%, 학업계획과 면접 50%를 반영해 성적순으로 총 500명을 선발한다. 상위 20명에게는 입학금을 비롯해 4년 전액 장학금을 차순위 30명에게는 2년 전액 장학금을 수여한다. 성적 구간별로 500위까지 장학금을 차등 지급해 선취업 후진학 지원자가 실질적으로 사이버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문을 넓혔다. 지원학과는 7개학부 18개학과 전체에 해당해 특별전형의 실효성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미국 테네시대와 조지아 사우스웨스턴 주립대, 영국 뉴캐슬대, 중국 푸단대, 베트남 하노이국립대 등 세계 유수 대학교들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KBS연수원, ㈜YBM시사닷컴, 국립극장, 아산정책연구원, ㈜SK텔레콤, 채널A 등 국내 저명한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맺고 있으며 앞으로도 유수한 대학 및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최적의 교과과정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

고려사이버대는 최근 한국 최초의 학제정보대학원을 설립하고 실용외국어학부 내에 한국어교원자격증과정을 신설하는 등 사이버 교육의 다양성과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일본 동경대가 모태인 고려사이버대 학제정보대학원은 국내 대학원을 통틀어 한국에 처음 설립돼 세계적인 추세인 학제연구가 최적화된 대한민국 유일의 교육기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립국어원이 선정한 한국어교원 양성기관이기도 한 고려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명의의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공 과정을 운영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