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HOW TO MAKE UP&ITEM 컨투어링 메이크업, 이렇게 하세요

1. 베네피트 ‘달라스’ 2. 맥 미네랄라이즈 스킨 피니시 내추럴 ‘미디엄 다크’ 3. 바비브라운 브론징 파우더 ‘골든 라이트’ 4. 맥 아이섀도 ‘소바’ 5. 바비브라운 아이섀도 ‘헤더’ 6. 베네피트 립 플럼프 7. 맥 립스틱 ‘래즐대즐러’ 8. 맥 브로우 쉐이더 9. 베네피트 브라우 징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방법과 효과적인 아이템을 3곳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 베네피트, 바비브라운의 메이크업아티스트들에게 들었다.

=컨투어링 파우더를 바를 때는 경계가 지지 않도록 블렌딩을 잘 하는 게 관건이다. 콧망울에서 손가락 하나만큼 떨어진 곳에서부터 시작해 뒤집어진 C자 형태로 광대뼈 밑을 지나 관자놀이 부분까지 브러시로 바른다(열린 부분이 코쪽). 이때 귀 앞 머리와 이마의 헤어라인까지 연결해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맥·바비브라운·베네피트에서는 컨투어링에 맞는 파우더들을 선보이고 있다. 맥의 파우더는 밝은 색감으로 부담이 없고, 바비브라운 제품은 발색이 좋으면서도 은은하게 연출돼 자연스럽게 입체감이 잘 산다. 베네피트는 밍크 브라운톤의 ‘훌라’와 약간 붉은 기가 도는 ‘달라스’는 입체감과 함께 혈색 있는 얼굴을 표현할 수 있다.

=아이라인을 과도하게 그리는 것은 삼간다. 바비브라운 노용남 팀장은 두 가지 색을 사용해 눈의 깊이감을 더하는 방법을 추천했다. 회색빛이 감도는 보라색 아이섀도 ‘헤더‘ 컬러를 쌍꺼풀 라인에 바른 후 그 위부터 눈썹까지는 옅은 브라운 섀도를 펴 바른다. 헤더는 눈을 떴을 때 2㎜정도 보이게 바르는 게적당하다. 아이라인은 검정색 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만 메워준다. 맥 변명숙 부장은 골드빛이 나는 베이지톤 아이섀도 ‘소바’를 눈두덩이 전체에 펴 바르고, 눈 점막을 따라 그리는 아이라인을 추천했다. 마스카라는 반드시 한다. 창백해 보일 수 있는 얼굴을 또렷하게 만들어 준다.

입술=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자칫 아파 보이기 쉽기 때문에 누드톤 보다는 얼굴에 생기를 줄 수 있는 립 컬러를 선택해야 한다. 그렇다고 드라마 ‘넝쿨채 굴러온 당신’에서 김남주가 발랐던 것 같은 선명한 핑크나 여름에 유행했던 비비드한 코랄빛 립스틱은 어울리지 않는다. 잘익은 복숭아처럼 은은하면서도 얼굴을 화사하게 보이게 하는 약간 어두운 톤의 피치나 핑크색을 선택한다. 입술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한 아이템으로는 립 전용 프라이머 ‘베네피트 립 플럼프’가 있다. 입술의 잔선을 메꿔줘 립스틱이 깔끔하게 발리고 색이 오래 간다.

눈썹=깔끔하게 정리된 눈썹은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백미다. 자신의 눈썹이 허용하는 선에서 가장 도톰하게 모양을 잡는다. 가능하면 손가락 하나 굵기보다 약간 가는 정도가 적당하며, 눈썹 결을 잘 살려 다듬는다. 색은 브라운 계열을 선택하고 머리색과 비슷하게 맞추는 게 잘 어울린다. 베네피트는 눈썹 전용 제품 ‘브라우 징’을 선보이고 있는데, 눈썹 정리와 동시에 색을 칠할 수 있어 유용하다. 맥은 카키빛이 도는 브라운 컬러와 눈썹뼈에 살짝 바를 수 있는 하이라이터가 함께 구성된 ‘브로우 쉐이더’가 인기다. 눈썹 결을 살리고 색상을 입힐 수 있는 마스카라형 제품 ‘브로우 세트’도 있다.

베네피트 베네틴트(왼쪽)와 맥 디바.
● 입술에 포인트 줄 때는 이것!

올 겨울 컨투어링 메이크업에 입술 포인트를 줄 때는 붉은 색보다 약간 어두운 느낌의 버건디 컬러가 제격이다. 맥의 립스틱 ‘디바’는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한 이달 초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이 컬러를 바를 때는 립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입술 모양을 정확하고 깔끔하게 그려야 한다. 자신의 입술 크기와 모양을 지키되 입술이 얇은 편이라면 약간 크게 그려도 좋다. 베네피트는 립스틱과 틴트를 이용한 방법을 제안했다. 짙은 레드 립스틱 ‘베티 플러트 얼러트’ 컬러를 입술 전체에 꼼꼼히 바르고, ‘베네틴트’를 입술 안쪽에 물들이듯 발라 깊이 감을 주는 기법이다.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