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안엔 이 많은 것이 담겼다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안에 들어있는 7가지

"들어보셨나요?" 네스프레소 커피를 한 번이라도 마셔봤다면, 당신도 이미 이것에 동참하고 있었다는 것!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완벽한 커피 한 잔을 만들기 위해 가장 힘쓴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맛? 향? 아니면 서비스?

너무나 당연하지만 아무나 흉내내지 못하는 것. 좋은 커피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더 포지티브 컵(The Positive Cup)이라는 이름으로 기특한 아이디어를 낸 것인데요.

1. 커피 농부에게 진심을 담았습니다.

좋은 원재료로 고품질의 커피를 만들고자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을 통해 커피 농부들에게 기술 지원과 훈련을 하고, 기반시설 투자를 하는 것은 물론 원두에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했죠.

2. 커피 농부의 미래까지 담았습니다.

커피 농부들과 시작한 진정한 협업 외에도 농부 미래 프로그램으로 더 높은 임금과 퇴직연금을 지급하며 커피 농부들의 생계와 복지를 우선 생각했습니다.

3. 지속가능한 커피의 미래를 위해 진짜 데이터를 담았습니다.

11만 명의 커피 농부들 450명이 넘는 커피농학자들과 함께 최고의 재배기법을 적용해 싱싱하게 살아있는 현장의 데이터를 구축했어요. 농장의 긍정적인 변화를 끊임없이 모니터링하면서 커피의 생산공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한 것이죠.

4. 알루미늄 캡슐에 커피를 담았습니다.

알루미늄은 산소, 빛, 습기를 최적으로 차단해 신선함과 아로마가 살아 있는 최상의 커피 경험을 서사해 주죠. 오래오래 좋은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커피와 포장의 연결고리까지 생각한 겁니다.

5. 선순환의 의미를 잘 알고 그 가치를 담았습니다.

무한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캡슐을 적극 회수해 새로운 에너지와 물건들을 만들었는데요~ 분리된 커피 찌꺼기는 퇴비로써 토양을 비옥하게 하고, 빈 캡슐은 자전거, 스위스 나이프, 시계 케이스, 펜 등으로 재탄생했죠!

6. 탄소발자국을 줄이려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네스프레소는 기후변화와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커피를 재배하고 생산해 소비하는 모든 과정에서 기후 변화 대응에 애쓰고 있답니다. 특히, 탄소발자국 저감을 위해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커피벨트 지역에ㅐ 500만 그루의 나무 심기 목표를 실천 중입니다.

7. 네스프레소는 커피 한 잔에 이렇게 우리의 미래를 담았습니다.

커피 재배 지역에 커피협렵공동체를 만들어 농부들의 수고로움을 덜어 할아버지와 아들, 손자까지 대대손손! 커피로 먹고 살 수 있도록 도운 애틋한 마음. 그 따뜻한 마음이 담긴 맛있는 커피를 우리가 오래오래 누릴 수 있는 것이죠.

완벽한 한 잔의 커피 속에 담아낸 이 모든 것 덕분에 커피 농부들의 삶은 점점 더 나아지고 커피를 마시는 우리들의 미래까지 건강해진다는 것. 네스프레소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은 사회와 환경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합니다.

Doing is Everything!

네스프레소는 좋은 커피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국내에서도 '환경재단'과 손잡고 '같이 만드는 그린 모먼트(We Make Green Moments)'프로그램을 전개합니다. 나무심기, 재활용백 무상제공, 클럽 회원들과 함께하는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보면 어떨까요?

같이 만드는 그린 모먼트(We make green moments)

자세한 내용은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