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들은 이미 알고 있는 재무건강 꿀팁!

그 아이, 우리 애 아니라고?

TV 드라마 속 단골소재 입양

드라마 속에서 입양은 어떻게 보여지고 있을까요?

얘를 데려온 후로 되는일이 없다니까? 000이름으로 입양보낸 기록은 없더라고요.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보낸 업둥이 같아요. 입양되었다는 사실을 숨기기 위해 악행을 일삼는 주인공

드라마속에서 입양은 왜 대부분 막장이고 자극적일까요?

드라마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실제로 입양이 막장일까요?

입양인에게 물어봤습니다. 막장드라마란?

출생의 비밀? 때리거나 구박할 거라고 생각하는데 현실하고 드라마는 너무 반대니까 헛웃음 나죠.

입양인에게 물었습니다. 낳아주신 부모란?

말 그대로 낳아주신분. 키워주신 분이 아니잖아요. 특별한 건 없는것 같아요.

입양부모에게 입양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 입양 아동은 버려진 아이가 아닌 지켜진 아이.
  • 우리가 한 가족인 것이 특별한 거예요.
  • 입양은 슬픔이 아닌 조금 다른 방법으로 가족이 된 것
  • 입양은 남의 자식을 키우는 것이 아닌 남의 자식을 내 자식으로 받아들이는것

입양은 칭찬받을 일도 안타까운 일도 숨겨야만 하는 일도 아닙니다.

입양은 부모의 사랑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가정의 울타리를 만들어주는 일 입니다.

입양은 소중하고 평생을 함께 할 가족을 만드는 일이기 때문에 공식적 절차를 통해 이뤄집니다. 드라마에서처럼 비밀리에 진행되는 입양, 아무도 모르는 입양절차등은 현실에서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입양은 반드시 국가 또는 시도 허가를 받은 정식 입양기관을 통해 진행되어야 하고 법원에서 최종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공식적 절차(법원의 허가)를 거치지 않고 개인간의 합의로 이뤄지는 입양은 불법입니다.

여러 유명인들의 입양을 시작으로 공개입양가정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입양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 또한 달라져야 할 때입니다.

입양은 그 어느 평범한 가정과 똑같은, 화목하고 행복한 가족을 이루는 일입니다.

입양을 다른 시선으로 보지 마세요. 입양은 가족이 되는 또 하나의 방법일 뿐입니다.

입양인에게 입양이란

부모에게 물었습니다.

튼튼한 재무건강의 시작 메트라이프재단이 함께합니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