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최강 흡입력, 장수 배터리 … 어디든 구석구석 청소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요즘 프리미엄 가전 시장의 선두주자는 단연 무선청소기다. 청소기 손잡이 부분에 모터가 달려 있고 전기선이 없어 집 안 이곳저곳을 누비며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무선청소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강력한 흡입력과 인체공학적 디자인, 고성능 배터리를 적용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RT’ 시리즈를 발표했다.
 
LG전자가 최근 내놓은 ‘코드제로 ART’ 시리즈는 혁신적인 기술을 갖춰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주자인 핸디스틱 청소기 ‘코드제로 A9’은 올해 초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첫선을 보였다.
 
세계 최고 수준 흡입력
 
이 제품은 흡입력이 약하거나 충전 후 사용 시간이 짧은 기존 무선청소기의 단점을 개선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세계 최고 수준인 140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점이다. 그 비결은 모터에 있다. ‘코드제로 A9’에 적용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은 LG전자가 개발에만 4년을 투자한 초소형 고성능 모터다. 부피와 무게는 기존 제품보다 각각 72%, 60% 줄어들었고 성능은 배가됐다. 지름 10㎝ 미만의 작은 모터는 최대 11만5000RPM(Revolution Per Minute)으로 초고속 회전한다. 이는 항공기 제트엔진보다 무려 16배나 빠른 속도다. LG전자는 이 모터에 10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둘 만큼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제품 흡입구에는 브러시를 직접 작동시키는 별도의 모터가 달려 있다.
 
한 대의 청소기로 다양한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흡입구 종류가 여러 개다. 파워드라이브 마루 흡입구는 분당 960번 정도 빠르게 회전하며 유선청소기 수준의 청소 성능을 발휘한다. 침구 흡입구는 분당 4000번 침구를 두드려 먼지를 제거한다. 카펫 흡입구는 분당 3000여 번 돌면서 카펫 속 먼지를 빨아들인다.
 
그동안 무선청소기 구매의 걸림돌이 됐던 짧은 배터리 수명도 업그레이드됐다. 무선청소기가 유선청소기의 보조 역할밖에 할 수 없었던 이유는 ‘짧은 사용 시간’ 탓이 크다. LG전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LG화학의 자동차 배터리 연구 노하우를 청소기에 담았다. LG화학의 고성능 듀얼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이 적용된 이 청소기는 두 개의 배터리를 교체해 가며 사용할 경우 최대 80분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청소 도중 배터리가 방전되면 휴대전화처럼 여분의 배터리로 교체한 뒤 계속 사용하면 된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사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도 적용됐다. 청소기가 먼지를 흡입하면 2단계의 회오리 바람이 먼지를 분리한다. 제품 내부와 부품 사이에 먼지가 쌓이지 않아 강력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각종 사용자 편의 기능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청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모터와 배터리가 청소기 상단에 달려 있어 큰 힘을 주지 않아도 편안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는 무게 중심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인간공학디자인상’에서 ‘최고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기관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못을 박지 않아도 집 안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는 간편 충전대도 눈에 띈다. 스탠드 형태의 충전대가 청소기를 안정적으로 받쳐줘 보관이 쉽고 편리하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벽걸이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충전대에는 파워드라이브와 함께 칼형·솔형 브러시도 보관할 수 있다.
 
집 안 환경이나 신체 조건에 따라 연장관 길이도 조절할 수 있다. 900㎜부터 1120㎜까지 길이가 조절돼 키가 작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손가락 하나로 전원, 터보 모드 전환 등 원하는 모든 기능을 작동할 수 있는 원터치 컨트롤러 기능도 유용하다.
 
‘코드제로 A9’은 전국 백화점, LG베스트샵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89만~129만원이다. 전국 122곳의 서비스센터를 갖춰 사후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글=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사진=LG 전자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