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17 고객사랑브랜드대상] 학계·산업계·사회 연결 노력으로 학술공헌상 수상

김상용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김상용 교수는 마케팅 분야 최고 권위의 학술단체인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김상용 교수는 마케팅 분야 최고 권위의 학술단체인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김상용 교수(고려대학교 경영대학)는 11권의 저서와 2권의 번역서 그리고 국내 및 국제 저명 학술지에 약 55편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학술적으로 탁월한 연구성과를 쌓았을 뿐 아니라 학계와 산업계 그리고 사회를 연결하고자 하는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김 교수는 전국의 마케팅 관련 교수 및 연구원 1000여 명이 가입된 마케팅분야 최고 권위의 학술단체 (사)한국마케팅학회(KMA·Korean Marketing Association)의 회장이다.
 
한국마케팅학회는 사회에의 기여와 산학협력 차원에서 MOM 과정을 브랜딩 및 기획하여 현업에 계신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실용성 있는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 회장은 1996년부터 학회회원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임기 2년의 회장에 최초로 선출돼, 2017년 4월에 제32대 회장에 취임했다. 김 회장이 회원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게 된 것은 그가 꾸준히 추진해온 ‘한국마케팅학회(KMA)’ 브랜드의 국제화 노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김 회장은 한국마케팅학회의 학술지 한국마케팅저널을 2012년에 영문학술지 Asia Marketing Journal로 전환시키고 초대 편집위원장을 맡아 아시아권 학계에서 한국마케팅학회가 주목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
 
김 회장은 마케팅과 경영학의 사회공헌에도 힘써왔다. 2012년에는 KBS1 라디오에서 자영업자를 위해 ‘3분 라디오 MBA’ 코너를 두 시즌 동안 매일 진행했으며, 일반인 독자를 위해 학술적 내용을 쉽게 서술한 저서 『마케팅키워드101』(2013), 『경영학키워드101』(2016)을 출간했고, 2016년 여름에는 KBS1TV ‘생방송 아침마당’에 6회 출연했다. 현재 김회장은 서울시 강남구 관광진흥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