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17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주입식 교육 탈피 … 플립러닝 통한 참여식 영어교육

GLEC어학원 
 
GLEC어학원은 25년 전통을 가진 영어 전문학원이다. [사진 올림피아드교육]

GLEC어학원은 25년 전통을 가진 영어전문학원이다. [사진 올림피아드교육]

올림피아드교육의 GLEC어학원이 ‘2017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초중고어학원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이다.
 
GLEC어학원은 25년의 전통의 교육기업 올림피아드교육에서 운영하는 영어 전문학원이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대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GLEC어학원은 체계적인 시스템과 풍부한 콘텐트로 플립러닝을 실현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말하기중심의 문법수업’이다. 플립러닝에 최적화된 자체개발 교재로 집에서 교사의 개념강의를 미리 듣는다. 이후 본 수업시간에는 토론과 발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면서 학생이 수업을 이끌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플립러닝 방식의 수업은 학생은 물론 학부모에게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주입식 교육을 탈피한 학생 중심의 참여수업을 진행하며 온라인 학습프로그램과 스마트러닝을 기반으로 한다. 또 전통적인 입시 명문으로 2017학년도 특목고·전국 자사고 입시에서 270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와 관련 GLEC어학원 관계자는 “수업뿐만 아니라 매 분기 시행되는 한발 앞선 입시분석과 개인별 맞춤 컨설팅의 효과”라고 말했다.
 
방학마다 진행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 드림투어에서는 영어 어학연수과 더불어 필리핀의 불우학생을 위해 문구류와 책자를 모아서 보내는 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