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17 히트브랜드 대상] 서울·대전서 1시간 … 넓은 페어웨이와 쾌적한 그린

코스카CC
코스카CC는 프로골퍼 양용은이 코스설계에 참여해 오랜 선수생활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시켰다.

코스카CC는 프로골퍼 양용은이 코스설계에 참여해 오랜 선수생활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시켰다.

코스카CC가 2017 히트브랜드 대상에서 골프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코스카CC는 ‘네추럴 레저골프코스’로 많은 골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강 남부와 금강 북부 정맥의 해발 250m의 고지에 위치하고 한강수계와 금강수계의 경계에 있기 때문에 안개 발생의 빈도가 적으면서 주변보다 기후가 서늘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인근에 고층건물이나 민가, 인공 조형물, 항공노선이 없어서 소음이나 악취 등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고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프로골퍼 양용은이 코스 설계에 참여해 선수생활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시킨 코스카CC는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며 공격적인 플레이가 필요한 코스로 구성됐다. 블라인드 홀과 레이크 코스가 조화를 이룬 정규 27홀 코스로 총 거리 1만729야드에 넓은 페어웨이와 큰 그린을 갖췄다. 약 4시간 30분 정도면 라운드를 마칠 수 있다.
 
코스카CC는 동서울톨게이트 및 대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청주에서는 40분, 음성톨게이트에서는 약 15분 정도면 접근 가능하다.
 
코스카CC는 주변에 주요 관광지가 많다는 특징도 갖고 있다. 가섭산 자락에 위치한 미타사에는 동양 최대의 지장보살이 있다. 코스카CC 관계자는 “진천 베티성지에서 감곡, 매괴성지에서 괴산, 연풍성지에서 제천 배론성지를 연계하는 아시아순환코스 순례길도 조성될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 코스카CC의 클럽하우스는 최고급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프랑스의 글로벌 정통 점토 기와인 스페니쉬형 테릴기와로 시공해 지중해식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넓고 쾌적한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라운딩 후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아울러 대식당에는 다양한 종류의 메뉴와 코스요리까지 준비돼 사교 및 친목 도모에도 적합하다.
 
전국 4만8000여 개 전문건설업체의 금융지원을 담당하는 전문건설공제조합과 협회가 공동 투자해 개발된 코스카CC는 지난해 9월에 대중제 전환에 성공했으며 올해 2월초 개장 이후 지난해 대비 내장객이 30%, 총매출은 2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코스카CC 측은 “인근 골프장에 비해서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우수한 코스 품질을 원하는 실력 있는 골퍼들로 두터운 매니어층을 형성하고 있다” 고 밝혔다.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