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미리보는 오늘] 김상조표 '재벌개혁 구상'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오늘 '재벌개혁 구상' 공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오늘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재벌 개혁 방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조사권, 과징금 부과, 검찰 고발권 등 현재 공정위가 가진 권한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개선방안을 비롯해 대기업집단의 일감몰아주기 차단 등 구체적인 방안이 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아 대상 5개 질병 예방 '혼합백신', 오늘부터 무료 접종
 
질병관리본부가 오늘부터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소아마비·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를 동시에 예방할 수 있는 '5가 혼합백신(DTaP-IVP/Hib)'을 국가예방접종으로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5가 혼합백신을 맞게 되면 생후 2·4·6개월 영아가 의료기관을 찾는 횟수는 3회로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더읽기 영아가 맞는 5개 질병 예방 백신, 19일부터 무료 접종
 
EU·영국, 브렉시트 협상 공식 착수  
 
유럽연합(EU)와 영국이 오늘 오전 11시(현지시간) 브뤼셀에서 영국의 EU 탈퇴에 관한 공식 협상에 착수합니다. 양측은 오는 2019년 3월 30일까지 남은 21개월여간 영국의 EU 탈퇴조건과 새로운 미래 관계 구축을 놓고 협상을 합니다.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하더라도 영국은 자동으로 EU를 탈퇴하게 됩니다.  
 
'불볕더위' 계속…서울 낮 기온 32도·대구 35도  
전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18일 오후 서울 청계천을 찾은 한 외국인이 그늘에서 더위를 피하고 있다. 전민규 기자

전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18일 오후 서울 청계천을 찾은 한 외국인이 그늘에서 더위를 피하고 있다. 전민규 기자

 
월요일인 오늘도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육박하는 '불볕더위'가 이어질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은 낮 최고기온이 32도, 대구는 35도, 광주는 34도, 대전과 세종은 33도까지 기온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3도 안팎에 머무르며 무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더읽기 폭염 22일까지 이어질 듯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