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경제 브리핑] 현대차 노사, 신형 SUV 코나 양산 합의 外

현대차 노사, 신형 SUV 코나 양산 합의
 
현대자동차 사측과 울산공장 노동조합이 신형 소형 SUV 코나 양산에 돌입하기로 17일 합의하면서 19일부터 생산이 시작된다. 이에 따라 14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코나는 이달말 고객에게 인도가능할 것으로 보인다.코나는 차체 조립 등을 담당하는 의장부문 노조가 생산 인력 등을 정하는 투입 비율을 놓고 사측과 견해차를 보이면서 생산 차질 우려가 불거졌었다.
 
 
KT·LG유플러스, 점포 검색 서비스 협력
 
KT와 LG유플러스는 KT나 LG유플러스 고객이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주소록 검색창에서 찾고 싶은 가게나 업종을 입력하면 전화번호가 안내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별도의 앱을 다운 받을 필요가 없다. 전화번호와 함께 주소와 점포 위치도 표시되고, 내비게이션과 지도 앱을 통해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고속 컬러 레이저프린터 출시
 
삼성전자는 1분에 최대 40장을 인쇄할 수 있고 최대 9600x600dpi 해상도의 출력이 가능한 컬러 레이저프린터 ‘SL-C4010(사진)’을 출시했다. 최대 2250장의 용지를 보관할 수 있어 대량 고속프린팅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올 초 iF 디자인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두산중, 협력사와 베트남 동반 진출 협약
 
두산중공업은 최근 베트남 쭝꾸앗 공단의 현지 법인 두산비나에서 5개 협력사와 함께 베트남 진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두산중공업은 앞으로 협력사가 두산비나의 공장 부지 일부를 활용해 법인·공장을 설립할 수 있도록 행정·재무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법인세·소득세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베트남 현지 주무관청과 협의도 진행한다.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