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차범근 넘었다' 손흥민, 한국인 유럽 리그 한 시즌 최다 골 작성

레스터시티전에서 나란히 골을 넣은 손흥민(왼쪽)과 해리 케인. [토트넘 페이스북]

레스터시티전에서 나란히 골을 넣은 손흥민(왼쪽)과 해리 케인. [토트넘 페이스북]

 마침내 기록을 깼다. 손흥민(25·토트넘 홋스퍼)이 한국인 유럽 리그 한 시즌 최다 골 기록을 세웠다.
 
손흥민은 19일 영국 레스터의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7라운드 레스터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앞선 전반 36분 델레 알리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시원하게 갈랐다. 알리가 아크 정면에서 앞을 향해 위로 띄워준 볼을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지체없이 슈팅으로 그대로 연결했다. 
 
손흥민은 손가락으로 '20'을 만들어 보이며 활짝 웃는 골 세리머니를 펼쳤다. 이어 중계 카메라에 입을 맞추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자신의 골을 도운 알리와 특유의 핸드쉐이크(손을 맞잡고 다양한 동작으로 부딪치는 것) 세리머니도 선보였다. 앞서 손흥민은 전반 25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패스를 시도해 해리 케인의 선제골을 도우면서 시즌 다섯 번째 도움을 기록했다.
 
이 골로 손흥민은 시즌 20호골을 터뜨려 새 기록을 썼다. 1985-1986 시즌 차범근(현 U-20 월드컵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이 독일 레버쿠젠에서 세웠던 한국인 한 시즌 최다 골 기록(19골)을 넘었다.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3골,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에서 6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1골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 8골을 터뜨렸던 손흥민은 두 시즌 만에 28골을 넣으면서 박지성이 보유했던 프리미어리그 한국인 통산 최다 골 기록(27골)도 갈아치웠다. 
 
김지한 기자 kim.jihan@joongang.co.kr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