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브리핑]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外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충남 천안에 있는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은 5월 19∼20일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를 열기로 하고 고교생 200명을 모집한다. 고교생 과학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실험실습을 하도록 함으로써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21일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www.koreatech.ac.kr)에 신청하면 된다.
 
 
충북대 바이오단지 약학대학 캠퍼스 완공
 
충북대는 청주시 오송 바이오단지에 약학대학 캠퍼스를 완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오송 캠퍼스는 지하 1층, 지상 8층(연면적 9113㎡)규모로 소규모 도서관, 국제회의실, 멀티미디어실, 실습약국, 체력단련실 등을 갖췄다. 충북대 약대는 학부생 200명, 대학원생 200명 규모로 전국에서 대학원생이 가장 많다.
 
충남도 행복일터 정착 선언문 채택
 
충남도 노사민정협의회는 20일 오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 상반기 협의회를 열고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들은 선언문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에서 일하는 것은 근로자의 보편적인 권리”라며 “선진 산업안전보건 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다짐했다.
 
 
‘세종 119특수구조단’ 오늘 발대식
 
세종시 소방본부는 21일 대테러구조대와 화학구조대로 구성된 ‘세종 119특수구조단 발대식’을 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대테러구조대는 ‘국민보호와 공공안전을 위한 테러방지법’ 시행 이후 전국 시·도 중 처음 창설된 조직이다. 23명이 근무하면서 정부세종청사 등 세종시 신도시를 책임진다.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