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health&]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기술 적용 공기정화는 물론 가습기능도↑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는 깨끗한 공기 흐름을 만드는 코웨이의 차별화된 에어다이나믹스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실내공기의 질에 따라 네 가지 모드의 멀티액션 기능을 발휘하며 공기 청정기능뿐 아니라 가습기능도 강화했다. [사진 코웨이]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는 깨끗한 공기 흐름을 만드는 코웨이의 차별화된 에어다이나믹스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실내공기의 질에 따라 네 가지 모드의 멀티액션 기능을 발휘하며 공기 청정기능뿐 아니라 가습기능도 강화했다. [사진 코웨이]

 미세먼지와 황사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청정기 시장도 바빠지고 있다. 공기청정기 업체는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공기청정기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생산량도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는 배우 공유가 광고모델로 활동해 ‘공유 공기청정기’로 불리고 있다. 에어다이나믹스(Air Dynamics) 기술을 적용해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 3월 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의 인기에 힘입어 전월 대비 약 50%p, 전년 대비 약 20%p 이상 증가했다. 판매 증가에 힘입어 충남 공주에 위치한 유구공장의 공기청정기 생산량도 크게 늘렸다. 이달 공기청정기 생산량은 전년 대비 약 40%p 증가했으며 생산라인은 주말에도 쉬지 않고 가동 중이다.
 
◆실내공기 4단계 LED로 확인 가능한 차별화된 공기청정기=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깨끗한 공기 흐름을 만드는 코웨이의 차별화된 에어다이나믹스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실내공기의 질에 따라 네 가지 모드의 멀티액션 기능을 발휘한다. 가까운 곳은 물론 멀리 떨어진 공간까지 신속하고 강력한 공기 관리가 가능하다. 또 실내공기 오염 정도를 제품 전면을 통해 4단계 LED 램프 색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집안의 공기 질 오염 정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공기 청정기능뿐 아니라 가습기능도 강화했다. 대용량 회전형 가습필터 방식을 적용해 시간당 최대 726mL의 풍부한 가습량으로 빠르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초미세 물 입자 가습기능으로 멀리 떨어진 공간까지 고르게 습도를 관리해준다. 이 외에도 스스로가습클린 기능을 탑재해 가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 물이 닿는 가습수조와 가습필터를 자동 건조해 세균 번식 등 오염을 사전 방지한다.

 
이 제품은 스스로살균 기능을 적용해 가습 수조를 한 번 더 깨끗하게 관리한다. 전기분해 살균수로 가습 수조 내부를 90분에 한번 스스로 살균해준다. 또 원할 때마다 언제든 살균이 가능해 더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미세먼지 이슈로 공기청정기가 가전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최근에는 에어 다이나믹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초소형 크기의 ‘괴물 스펙’ 정수기=한편 코웨이가 지난 3월 전략 정수기 제품으로 출시한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 CHP-482L’(사진)는 초소형 크기에 국내 최고 수준의 성능·사양·디자인을 적용해 이른바 ‘괴물 스펙’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이 제품은 사물인터넷, RO멤브레인 필터, 실버 세대 맞춤 케어, 초소형 사이즈 등 현 시점에서 정수기에 들어갈 수 있는 혁신 기술을 대부분 적용했다. 마이한뼘 정수기의 가장 큰 특징은 깨끗한 물을 위해 ▶정수 성능 ▶물 사용량 ▶정상 작동 여부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순환살균이나 순환배수 등 혁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고령화 시대에 맞춰 부모님을 위한 실버세대 맞춤 케어 기능도 더해졌다.
 
이 제품에 탑재된 RO 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은 머리카락의 수십만 분의 1 수준의 불순물까지 걸러주는 고성능 필터다. 0.4 나노미터 수준의 초미세 황산이온물질과 방사성 물질인 라듐226·228은 물론 대장균과 노로바이러스까지 제거한다.
 
마이한뼘 정수기는 성능 이상 감지 시 제품을 통한 알람과 콜센터에 자동으로 연결되는 스마트 시스템을 갖췄다. 물 사용량에 따른 맞춤형 필터 교체 서비스가 제공되는 혁신적 제품이다. 이 제품은 물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물 사용량이 많은 경우 서비스시기를 앞당겨 필터를 교체해준다.
 
마이한뼘 정수기의 스마트한 기능은 스스로 순환살균과 순환배수를 진행한다. 이 정수기는 S마크를 받은 전기분해 살균수로 수조·유로·파우셋 등 정수기 속 물이 닿는 부분을 스스로 살균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24시간 동안 물 사용량이 적으면 정수기 수조에 담겨 있던 물을 배출하고 신선한 물을 채워주는 스스로 순환배수 기능을 탑재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