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가족과 함께 고향길 오가며 쇼핑, 관광지·맛집 들러 휴식

설 연휴에 가볼 만한 프리미엄 아울렛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고향을 찾아 반가운 가족들을 만나고 연휴 동안 가족 나들이를 하기에도 좋다.

이때 설날맞이 추가 할인행사를 하는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다양한 볼거리 체험과 함께 합리적인 쇼핑까지 할 수 있다.

아울렛 주변 관광지와 맛집 탐방도 빼놓을 수 없다. 고향을 오가는 길에 둘러볼 수 있는 아울렛을 알아봤다.

고향에서 차례를 지내고 남은 휴일을 이용해 나들이나 여행을 떠나는 ‘D턴족(族)’이 늘고 있다. 명절 연휴에 고향으로 내려간 뒤 바로 집에 돌아오지 않고 놀러갈 곳을 거쳐 오는 모습이 알파벳 D와 닮아 ‘D턴’이라 부른다. 최근 D턴족이 즐겨 찾는 경유지 중 하나는 외곽 지역에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이다. 고속도로 인근에 위치해 귀경길에 들르기 편리한 이점 때문이다.
 
도로 인접한 여주·파주·부산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은 어린이들이 놀이기구 ‘바운스 스핀’을 타고 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은 어린이들이 놀이기구 ‘바운스 스핀’을 타고 있다.

여주 지역을 방문한다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눈여겨보자. 영동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이동 중 잠시 쉬어갈 만한 고속도로 위 명소다. 지난해 9월 성남에서 여주까지 운행하는 복선전철 경강선이 개통되고, 같은 해 11월 경기도 광주에서 여주를 지나 원주까지 이어지는 제2영동고속도로가 생겨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다. 아울렛 인근에는 신륵사·세종대왕릉·명성황후 생가 등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관광지가 있어 교육 체험까지 가능하다.
이곳엔 국내외 유명 브랜드 220여 개 매장이 입점해 있다.

이곳엔 국내외 유명 브랜드 220여 개 매장이 입점해 있다.

서울 근교 아울렛을 찾는다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다. 이곳은 자유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에 인접해 있다. 주변엔 통일전망대·헤이리 예술마을·경기 영어마을·프로방스·장단콩 슬로푸드 체험마을 등 관광 명소가 즐비하다.

부산 근처 경남 지역을 간다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들러 보자. 부산~울산고속도로 장안IC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지난해 6월 포항에서 경주를 거쳐 울산을 연결하는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부산 지역을 비롯해 울산·경주·포항 등지의 접근성이 좋아졌다. 해동용궁사·장안사 계곡 등이 근처에 있어 부산 관광과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국내외 유명 브랜드 25~65% 할인
D턴 코스로 아울렛을 선택했다면 방문 전 입점 브랜드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평소 비싼 가격이 부담돼 구입하기 망설였던 해외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국내 남성복·여성복·캐주얼·아웃도어 등의 제품을 25~6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식품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식품관.

중앙 분수대가 보이는 외부 모습.

중앙 분수대가 보이는 외부 모습.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다른 아울렛에서 보기 힘든 버버리·구찌·보테가베네타·페라가모·생로랑·발리·펜디와 같은 명품 브랜드 50여 개 매장이 있다. 지난해에는 캐논·마크앤로나·오니츠카타이거·아메리칸 이글 등 15여 개 신규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했다. 또 몽클레르·무스너클·파라점퍼스 등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매장도 있어 겨울 패딩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나이키 매장에서는 신발부터 스포츠웨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보스와 소니 같은 생활가전 브랜드뿐 아니라 타이틀리스트·제이린드버그·아크테릭스 등의 골프 브랜드, 빈폴 액세서리와 닥스 액세서리 같은 주얼리·잡화 브랜드도 입점해 있다. 레고 매장은 국내 레고 단일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영국 프리미엄 유아용품 편집숍인 마마스앤파파스는 국내 아울렛 처음으로 이곳에 문을 열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180평 규모의 어린이 놀이터가 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180평 규모의 어린이 놀이터가 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180여 개 국내외 인기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다. 부산·울산·경남권 아울렛 처음으로 올세인츠와 몽클레르 매장이 오픈했다. 또 캠퍼·네파·마크앤로나 등 슈즈 관련 브랜드와 아웃도어·골프 브랜드 매장도 찾을 수 있다.
 
유럽·미국풍 매장, 놀이기구 다양
쇼핑을 마쳤다면 볼거리와 먹거리 탐방에 나서 보자. 야외에 있는 단일 매장을 걸어다니며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유럽을 축소시켜 놓은 듯 꾸며졌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미국 다운타운을 연상시키며, 이탈리아 투스카니 양식으로 지어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유러피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어린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도 있다. 회전목마, 하늘을 나는 모양의 바운스 스핀, 미니 트레인 등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먹거리도 다채롭다. 대만 단수이 대왕 카스텔라(여주·파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오슬로(여주),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고디바(파주), 구슬함박(여주), 스트릿츄러스(여주·파주·부산) 등은 쇼핑 후 허기를 달콤하게 채워준다.

글=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사진=신세계사이먼 제공
설 맞이 현장 이벤트, 확인하세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신년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오는 29~30일 여주쌀로 만든 ‘福튀밥’ 증정. 福튀밥을 받은 후 인증사진과 해시태그(#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를 개인 SNS에 올리면 현장에서 무료 음료권 제공.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닭의 해를 맞이해 오는 29~30일 구운 계란에 새해 인사와 가족을 그려 가져갈 수 있는 어린이 체험 이벤트 ‘에그컬러링’과 황금알에 동전을 던지는 게임 ‘소원이 이루어진 닭’ 이벤트 진행.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오는 29~30일 아울렛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와 함께 SNS에 올리면 현장에서 무료 음료권 증정.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