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문재인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이 아닌 박근혜 대통령 사임 의결했어야"

▲ 사진=문재인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이 아닌 박근혜 대통령 사임 의결했어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정부의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의결을 비판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오늘 국무회의가 의결할 것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이 나리,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사임건의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국무회의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국무위원들의 사퇴를 요구한 것은 바로 국민들의 민심을 대변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박 시장은 이날 국무회의에 참석해 "사상 초유의 피의자 신분의 대통령이 주도하는 본 협정 체결은 분노하는 민심을 자극해 국민적 반발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정부는 본 체결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가 중간에 퇴장했다.
이후 박 시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에 관해 수차례 반대 의사를 표시했음에도 결국 의결됐다"며 "제국주의 침략의 가해자인 일본의 진정한 사과와 과거청산이 없는 상태에서 이번 협정을 국민적 공감대마저 결여된 채 서둘러 추진할 이유가 없다"고 비판했다.

 


[인기기사]


·‘탈당 전야’ 남경필 강남대서 수모…텅빈 강연장서 30분간 나홀로 특강 [2016/11/22] 
·'무소속 남경필 경기도지사'… 연정 끊어지나 [2016/11/22] 
·김포에 눈 뜨고 당한 인천시… '검단IC 검단양촌IC' 간판 바뀔 위기 [2016/11/22] 
·경부고속도로 동탄신도시 관통 1.2km 구간 2020년까지 지하화 [2016/11/22] 
·이규혁 집 근처로 이전한 장시호 ‘누림기획’ 스포츠 사업 급조 의혹 [2016/11/22]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