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국방문위원회,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발대식 

기사 이미지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3일(금) 서울시 용산구의 백범 김구기념관에서‘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5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미소국가대표 다짐 선서를 시작으로, 한국방문위원회 사업소개와 친절 문화를 주제로 한 강연, 미소국가대표 활동 공지 및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 가운데, 2018평창동계올림픽 G-500을 기념하여 200명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K스마일 엠블럼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여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응원하기도 했다.
 
200명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5기는 앞으로 총 25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하며, 전 기수가 함께하는 홈커밍데이, 평창동계올림픽 G-365 행사 등 시기별 올림픽 문화행사와 연계한 K스마일 캠페인 등 메가이벤트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재)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5기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기 위해 강릉, 평창, 정선 등 올림픽 개최도시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며“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K스마일 캠페인에 앞장서 전 국민과 업계 종사자들이 성공적인 친절 문화 확산을 함께 이뤄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석희 기자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