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golf&] 시원한 디자인에 접지력·착용감도 뛰어나

기사 이미지
나이키 골프의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나이키 에어 줌 90 IT’(Nike Air Zoom 90 INTEGRATED TRACTION·사진)는 AIR MAX 90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다. AIR MAX 90은 나이키 디자이너 팅커 헷필드의 독창성이 담긴 나이키의 아이코닉 모델로 로리 맥길로이를 비롯한 많은 골프 선수들이 선호하는 신발이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발전한 모델이기도 하다. 나이키 풋웨어 디자이너들은 골프화에도 AIR MAX 90의 디자인과 골프 스윙에 적합한 나이키 인티그레이티드 트렉션 밑창을 적용시켰다. 그 결과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스타일의 나이키 에어 줌 90 IT가 탄생했다.

로리 맥길로이는 “일상 생활에서 AIR MAX 시리즈를 굉장히 즐겨 신어서 나이키 에어 줌 90 IT를 필드 밖에서 착용해도 누구도 골프화라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며 “AIR MAX가 골프화로 부활하는 것은 단순한 신제품 출시 이상의 의미로 골프 코스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것이다. 시원하고 편한 착용감은 물론 코스에서 필수 요소인 접지력과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밝힌 바 있다.

나이키 에어 줌 90 IT는 화이트·블랙 두 가지 색상의 남성 전용 골프화로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나이키 플라이니트 엘리트(Nike Flyknit Elite) 골프화는 한결 쉬운 체중 이동과 높은 접지력을 선사하는 차세대 통합 스파이크 시스템 아티큘레이티드 인티그레이티드 트랙션을 개발·탑재한 제품이다. 그레이·클리어제이드(청록) 두 가지 색상의 남성 전용 골프화로 가격은 29만9000원이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