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서한정이 뽑은 '이주의 와인'] <40> 생동감 넘치는 '에스텔라도 로제 스파클링'

 
<40> 에스텔라도 로제 스파클링(Estelado Rose Sparkling)
 
기사 이미지


江南通新이 매주 국내 1호 소믈리에의 추천 와인을 드립니다.

국내 1호 소믈리에 서한정씨가 매주 강남통신 독자들께 풍미 가득한 와인 한 병씩을 추천합니다. 비싸고 구하기 어려운 와인이 아닌 합리적인 가격대의 맛있는 와인만 골라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매주 금요일 강남통신 온라인 사이트와 카카오스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남통신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gangnamtongsin) 소식 받기하시고 주변에도 알려주신 후 댓글 달아주시면 매주 3명을 선정해 그 주의 와인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40회 추천 와인은 에스텔라도 로제 스파클링(Estelado Rose Sparkling).
 
기사 이미지

졸업, 입학 시즌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시기인 만큼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상큼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의 와인이 뭐가 있을까 고민해 봤습니다.

에스텔라도 로제 스파클링은 칠레 와인협회 2012, 2013년 연속 베스트 스파클링 와인으로 선정된 와인입니다. 옅은 핑크빛이 여심을 흔드는 와인이죠. 섬세한 방울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눈을 즐겁게 하고 붉은 과일과 감귤류의 과일 향이 코를 매혹시킵니다. 칠레에서 가장 오래된 포도 품종인 빠이스(Pais) 100% 와인으로 특유의 신선함과 생동감, 순수함이 특징입니다. 축하하거나 기념하고 싶은 일이 있을 때 오픈하면 좋은 와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사 이미지
‘미구엘 토레스 칠레’ 와이너리는 스페인 페네데스 지역에 위치한 토레스 와이너리가 1979년 칠레 와인의 가능성을 보고 외국인 회사로는 최초로 칠레에 진출한 와이너리입니다. 토레스는 프랑스, 이탈리아에 밀려 변방 취급 받던 스페인 와인의 품질을 향상시켜 전 세계에 알리는데 큰 공헌을 한 130년 전통의 와이너리입니다. 영국의 주류 관련 저널인 ‘드링크 인터내셔널’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와이너리’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토레스 125주년 행사에 스페인 왕 후안 카를로스가 참석했을 정도로 스페인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죠. 토레스 칠레는 이런 스페인 토레스의 정신을 이어 받아 공정무역과 유기농 재배라는 원칙을 지키며 전통과 권위의 프리미엄 와이너리로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기사 이미지

에스텔라도 로제 스파클링은 로버트 파커 점수는 87점으로 해산물 샐러드나 핑거 푸드, 다가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가볍게 식전주로 즐기시면 어떨까 합니다.

가격 3만원(매장별로 상이), 현대백화점(본점과 무역, 천호, 목동, 신촌, 킨텍스, 부산, 대구, 중동, 울산점), 롯데백화점(본점, 부산서면점), 신동와인(02-479-2341. 한남점, 청담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한정이 뽑은 이주의 와인]
<39> 설날 선물로 좋은 '프란치아코르타 밀레디 브룻'
<38> 바다의 와인 '마르 데 프라데스'
<37> 스파클링 와인의 대명사 프로세코
<36> 알타 비스타 싱글빈야드 세레나데
<35> 팔리니 리몬첼로
<34> 오래 숙성해 향이 깊은 라몬 빌바오
<33> 솔로를 위한 선물 '미션 서드'
<32> 승리의 V 와인 '발디에소 스파클링 모스카토'
<31> 스페인 최고등급 와인 '파고 드 시르서스'
<30> 교황의 새 와인 '샤또네프 뒤 빠쁘'
<29> 한식과 황금콤비 '요리요'
<28> 10월 마지막 밤에 '얄리 리미티드 에디션'
<27> 해발 900m 고지대에서 만든 '알타비스타 프리미엄 말벡'
<26> 2014년 칠레 최고의 와인 '인트리가 까베르네 소비뇽'
<25> 죽기 전 마셔봐야 할 와인 '떼누따 델레 떼레 네레'
<24> 베를린 블라인드 테스트 최강자 '에라주리즈'
<23>커피향 나는 '카페 컬처'
<22> 로칠드 가문의 '바롱 나다니엘 뽀이약'
<21> 오바마 대통령의 와인 '캔달 잭슨'
<20> 양꼬치엔 중국 맥주? 칠레 와인!
<19> 소믈리에 16명이 꼽은 최고의 와인
<18> 여운 오래가는 '교황의 와인' 벤뎀미아
<17>'약속'이라는 뜻의 칠레 와인 프로메사
<16> 세계 최초로 스파클링 와인을 만든 곳은
⑮ F1 레이서가 만든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⑭삼계탕엔 인삼주? 이 와인도 잘 어울려요
⑬ 아프리카에서 만드는 '프랑스 와인'
⑫가성비 최고 와인상 받은 '피누아가'
⑪ 무더위 날려주는 시원한 칠레 와인
⑩ 양념갈비와 어울리는 칠레 와인 '안투 닝켄 쉬라'
⑨ 화이트 와인 상 휩쓴 생 수페리 쇼비뇽 블랑
⑧ 전통 방식의 친환경 와인, 록 드 루싹
⑦ VIP 의전 단골, 생 수페리 까베르네 쇼비뇽
⑥ 편의점서 파는 미숑 생 뱅상 보르도 2012
⑤가성비 좋은 1만원짜리 와인
④ FC바르셀로나가 마시는 와인은?
③신의 계곡에서 만든 '리나씨멘토 2012'
②장미향이 나는 테르비늄 메를로 비앙코 2011
①이탈리아 스파클링와인 '나인 닷 파이브'

▶강남통신 기사를 더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오영환 부소장 : oh.younghwan@joongang.co.kr (02-751-5515)
1988년 중앙일보 입사 이래 북한 문제와 양자 외교 관계를 비롯한 외교안보 현안을 오래 다뤘다. 편집국 외교안보부장ㆍ국제부장과 논설위원ㆍ도쿄총국장을 거쳤고 하버드대 국제문제연구소(WCFIA) 펠로우를 지냈다. 부소장 겸 논설위원으로 외교안보 이슈를 추적하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