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비트코인뉴스전문 비트데일리, 한국비트코인종합지수 '코빅' 론칭


[머니투데이 생활뉴스 @]

본문이미지
한국종합비트코인가격지수 '코빅' 개발/사진제공=비트데일리
비트코인뉴스전문 비트데일리(www.bitdaily.co.kr, 대표 왕건일)가 한국종합비트코인가격지수 '코빅(Korea Composite Bitcoin Price, 코빅지수)'을 개발해 지난 10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비트데일리에 따르면 코빅지수는 국내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 1개 가격을 기준가격으로 코빅지수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 변동추이 및 거래소별 시세를 실시간으로 쉽게 비교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현재 코빗, 야피존, 비트코어의 가격 및 거래량 정보를 제공받아 실시간으로 계산된 기준가격을 홈페이지를 통해 개시하고 있으며, 코빅지수 사용 희망 업체에게는 API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트데일리 관계자는 "7월말까지는 지수편입을 희망하는 업체의 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이후로는 분기당 1회 지수편입거래소를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비트데일리의 코빅 개발은 국내 비트코인거래소들의 기준가격을 제공한다는 점은 물론 거래소간의 상호감시와 견제기능을 강화하여 보다 투명한 투자환경 조성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제이씨현, SK컴즈, 잘만테크 등 비트코인 관련 종목투자자들의 투자의사 결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시간코빅지수조회: http://www.bitdaily.co.kr/kobic
지수편입신청및 API 요청: admin@bitdaily.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AD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