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LETTER 정보는 많은데 생각할 시간은 없는 시대, 하루를 정리할 수 있는 관점을 전하겠습니다
2019.01.21
 
양승태 ‘운명의 날’ 결정…구속심사 누가, 언제 할까?
 
 
 
1 양승태 구속심사 누가, 언제 할까?…‘운명의 날’ 오늘 결정됩니다
 
양승태 구속심사 누가, 언제 할까?…‘운명의 날’ 오늘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사법행정권 남용의혹의 최종 책임자인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 일정과 담당 영장판사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앞서 지난 18일 검찰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양 전 대법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법원은 영장전담 판사들의 근무 이력 등 연고 관계를 고려해 구속 심사를 맡게 될 담당 판사를 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되든 양 전 대법원장은 자신보다 20여년가량 후배인 법관의 판단을 받게 됩니다.
 
2 빙상계 성폭력 추가 사례를 폭로하는 기자회견이 열립니다
 
빙상계 성폭력 추가 사례를 폭로하는 기자회견이 열립니다
 
젊은빙상인연대가 오늘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빙상계 성폭력의 구체적인 추가 피해 사례를 폭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대에 따르면 당초 실명으로 미투 고백에 나서기로 했던 선수 2명은 기존의 계획과 달리 기자회견장에 나오지 않고 익명으로 사건 내용만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연대가 현재까지 파악한 성폭력 피해 선수는 국가대표 출신 올림픽 메달리스트부터 일반 선수까지 모두 6명에 이릅니다. 성폭력 가해자들은 모두 4명으로 전·현직 국가대표 코치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 ‘靑 특감반 의혹제기’ 김태우, 기자회견에서 무슨 말을 할까요
 
‘靑 특감반 의혹제기’ 김태우, 기자회견에서 무슨 말을 할까요
 
김태우 검찰 수사관이 오늘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입장을 밝힙니다. 김 수사관의 변호인들은 앞서 지난 9일 대검찰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했지만, 김 수사관이 직접 기자회견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날 김 수사관은 공익신고자의 신분에서 변호인들이 입회한 가운데 공식적인 입장표명을 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기자회견 후에는 김 수사관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을 옹호하는 변호사들의 단체인 ‘자유를 수호하는 변호사 모임’이 성명을 발표합니다.
 
by 중앙일보 EYE24 원문보기
 
오늘의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이 레터를 공유해주세요. 트위터 (새창) 페이스북 (새창) 카카오스토리 (새창)
 
 
  중앙일보의 다른 뉴스레터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신청하기  
     
본 메일은 회원님의 동의를 얻어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뉴스레터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his type of informaion or e-mail, please click the REFUSE button
 
중앙일보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한 사항은 고객센터 02)751-511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일보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00 (서소문동) J빌딩
Copyright by JoongAng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