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LETTER 정보는 많은데 생각할 시간은 없는 시대, 하루를 정리할 수 있는 관점을 전하겠습니다
2018.05.21
 
1 문재인 대통령이 1박 4일 일정으로 미국 워싱턴DC를 공식 실무방문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박 4일 일정으로 미국 워싱턴DC를 공식 실무방문합니다.
 
문 대통령의 방미는 취임 후 이번이 3번째로, 두 정상의 회담은 5번째입니다. 문 대통령은 21일 오후 서울공항을 출발해 같은 날 오후(현지시각) 워싱턴에 도착한 뒤 영빈관에서 1박하고 모레 오전 미국 행정부의 외교·안보 정책을 담당하는 주요 인사들을 접견하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합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과 통역을 제외한 배석자 없는 단독회담을 한 뒤 주요 참모들이 참석하는 확대회담을 겸한 업무 오찬을 합니다. 문 대통령은 22일 저녁 워싱턴을 떠나며, 한국시각으로 24일 새벽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합니다.
 
2 여야가 국회 본회의를 무사히 열 수 있을까요.
 
여야가 국회 본회의를 무사히 열 수 있을까요.
 
국회 파행을 빚어오던 여야는 오늘 오전 10시 국회 본회의를 열고 정부의 추경안과 드루킹 특검법을 함께 처리할 예정입니다. 또 자유한국당 홍문종, 염동열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도 표결에 부쳐집니다. 앞서 여야는 그동안 갈등을 빚어온 특검 규모와 시기, 추경 감액 규모 등을 놓고 지난 주말 동안 협상한 끝에 국회 본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예산조정소위는 어제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에서 200억 원가량을 삭감한 3조 8천8백억 원 규모의 추경안을 의결했습니다.
 
3 BTS가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신곡 'FAKE LOVE'로 월드 프리미어 무대를 선보입니다.
 
BTS가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신곡 'FAKE LOVE'로 월드 프리미어 무대를 선보입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열린 첫 리허설을 마치고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통한 새 앨범의 신곡 무대 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후보에 올라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 션 멘데스 등 글로벌 스타들과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지난해 열린 ‘2017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은 방탄소년단이 타이틀을 지켜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by 중앙일보 EYE24 원문보기
 
오늘의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이 레터를 공유해주세요. 트위터 (새창) 페이스북 (새창) 카카오스토리 (새창)
 
 
 
매일 아침 7시와 저녁 6시오늘의 주요 뉴스와 생각할 거리를 직접 전달해드립니다. 미리 보는 오늘과 뉴스레터를 앱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안드로이드 앱 설치 IOS 앱 설치
 
 
본 메일은 Joins 멤버십 가입 또는 회원님의 동의를 얻어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중앙일보 앱을 설치하시면 뉴스레터를 모바일 푸시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으실 경우 회원탈퇴, 뉴스레터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his type of informaion or e-mail, please click the refuse button.
 
중앙일보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한 사항은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일보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00 (서소문동) J빌딩
Copyright by JoongAng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