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LETTER 정보는 많은데 생각할 시간은 없는 시대, 하루를 정리할 수 있는 관점을 전하겠습니다
2018.10.19
 
1 ‘연금형 희망나눔 주택’시범사업이 다음 달부터 시행됩니다.
 
‘연금형 희망나눔 주택’시범사업이 다음 달부터 시행됩니다.
 
고정 소득이 없는 고령자의 주택을 매입해 연금을 지급하고, 이 집을 다시 저소득층 청년에게 공공임대주택으로 제공하는 ‘연금형 희망나눔 주택’시범사업이 다음 달부터 시행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연금형 희망나눔 주택’사업의 주택 매입 공고를 오늘 실시하고 내달부터 접수받습니다. 신청 희망자는 다음 달 1일부터 올해 말까지 한국주택공사 지역본부에 접수해야 하며, 주택을 매도한 고령자가 공공입대주택 입주 자격을 만족할 경우 인근 임대 주택에 입주할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은 도심 내에 9억원(감정평가) 이하의 단독주택이나 다가구주택을 보유한 1주택 고령자(부부 중 1인이 만65세 이상)입니다.
 
2 히말라야 원정대 합동 영결식이 열립니다.
 
히말라야 원정대 합동 영결식이 열립니다.
 
미지의 히말라야를 개척하다 세상을 떠난 ‘2018 코리안웨이구르자히말’ 원정대 대원들의 합동 영결식이 서울시립대 대강당에서 치러집니다. 고(故) 김창호 대장은 서울시립대 재학 시절 산악부 활동을 하며 산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대학 측은 김 대장의 진취적인 도전정신을 기리는 기념 강의실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유족들은 서울 강남과 경기 의정부 등 각 지역에 대원들의 빈소를 마련했습니다.
 
3 경기도가 국정감사를 받습니다.
 
경기도가 국정감사를 받습니다.
 
지방정부 민선 7기 출범 이후 16년 만에 여야가 바뀐 경기도에 대한 첫 국정감사입니다. 공공공사 건설원가 공개, 공공의료원 수술실 CCTV 운영 문제, 청년 정책 등 이재명 경기 지사가 강력하게 추진하는 각종 공약사업 진행 상황 등이 국감 주요 대상입니다. 여기에 최근 각종 의혹에 휩싸인 이 지사의 도덕적 영역도 언급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민주당 의원들이 이 지사의 도덕성까지 '흑기사' 역할을 자처할지는 미지수입니다.
 
by 중앙일보 EYE24 원문보기
 
오늘의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이 레터를 공유해주세요. 트위터 (새창) 페이스북 (새창) 카카오스토리 (새창)
 
 
  중앙일보의 다른 뉴스레터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신청하기  
     
본 메일은 회원님의 동의를 얻어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뉴스레터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his type of informaion or e-mail, please click the REFUSE button
 
중앙일보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한 사항은 고객센터 02)751-511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일보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00 (서소문동) J빌딩
Copyright by JoongAng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