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LETTER 정보는 많은데 생각할 시간은 없는 시대, 하루를 정리할 수 있는 관점을 전하겠습니다
2017.10.20
 
1 신고리 원전 운명, 오늘 오전 10시 나온다
 
신고리 원전 운명, 오늘 오전 10시 나온다
 
신고리 5·6호기의 '운명'을 가를 공론조사 결과 발표가 오늘 오전 10시 나옵니다.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가 정부서울청사에서 5·6호기 건설을 중단할지 재개할지 공론조사 결과를 담은 '대 정부권고안'을 발표합니다. 공론화위는 결과에 대해 이유를 먼저 설명하고 결론을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도 전해졌습니다. 마치 헌법재판소가 주요사건의 결정문을 낭독하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정부는 권고안이 발표되면 내용을 검토하고 건설중단·재개에 관한 '최종결정'을 오는 24일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의결할 예정입니다.
 
2 자유한국당, 박 전 대통령 '탈당 권유' 윤리위 연다
 
자유한국당, 박 전 대통령 '탈당 권유' 윤리위 연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탈당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자유한국당은 오후 3시 윤리위원회를 열고, 박 전 대통령과 친박계 핵심인 서청원·최경환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합니다. 오늘 윤리위에서 박 전 대통령의 탈당 권유가 의결된다 해도 즉각 효력이 발생하는 건 아닙니다. 자진 탈당할 수 있도록 10일간 시간이 주어집니다.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 이후 자동 제명됩니다. 서청원·최경환, 두 의원의 경우 현역의원이기 때문에 10일이 지난 뒤에도 바로 제명되지 않습니다. 의원총회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탈당으로 무게가 쏠리는 분위기지만, 어느 쪽이든 갈등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3 MB국정원 댓글조작 '핵심' 민병주 전 단장 재판 시작
 
MB국정원 댓글조작 '핵심' 민병주 전 단장 재판 시작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 '사이버외곽팀'을 운영해, 여론조작을 한 혐의로 기소된 민병주 전 국정원 심리전단장의 재판이 오늘 시작됩니다. 민 전 단장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 재임 시절인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외곽팀을 운영하면서 불법 선거운동과 정치관여 활동을 하도록 하고, 수십억원의 국가 예산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2013년 원 전 원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재판에서 증인으로 출석해 외곽팀 운영 및 활동이 없었던 것처럼 허위로 증언한 혐의도 있습니다.
 
by 중앙일보 EYE24 원문보기
 
오늘의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이 레터를 공유해주세요. 트위터 (새창) 페이스북 (새창) 카카오스토리 (새창)
 
이 레터는 중앙일보의 EYE24가 직접 작성, 편집하였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팁과 피드백,
제안은 EYE24 이메일주소 eye24@joongang.co.kr로 보내주십시오.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7시와 저녁 6시오늘의 주요 뉴스와 생각할 거리를 직접 전달해드립니다. 미리 보는 오늘과 뉴스레터를 앱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안드로이드 앱 설치 IOS 앱 설치
 
 
본 메일은 Joins 멤버십 가입 또는 회원님의 동의를 얻어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중앙일보 앱을 설치하시면 뉴스레터를 모바일 푸시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으실 경우 회원탈퇴, 뉴스레터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his type of informaion or e-mail, please click the refuse button.
 
중앙일보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한 사항은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일보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00 (서소문동) J빌딩
Copyright by JoongAngIlb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