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LETTER 정보는 많은데 생각할 시간은 없는 시대, 하루를 정리할 수 있는 관점을 전하겠습니다
2017.08.18
 
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추도식
 
 
 
1 DJ 서거 8주기…추도식 거행
 
DJ 서거 8주기…추도식 거행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추도식이 오늘 국립현충원에서 열립니다. 추도식은 정세균 국회의장의 추도사로 시작해 김 전 대통령의 묘소로 이동한 후 헌화와 참배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는 여야 5당 대표가 모두 참석하고 안철수·심상정 전 대표, 안희정 충남지사, 윤장현 광주시장은 물론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포함한 정부 측 인사,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아들 건호씨 등 2000여명의 추모객이 참석할 계획입니다.
 
2 부쩍 바빠지는 국회…오늘부터 8월 임시국회, 정개특위 활동 시작
 
부쩍 바빠지는 국회…오늘부터 8월 임시국회, 정개특위 활동 시작
 
9월 정기국회를 앞두고 정부 예산 결산을 위한 임시국회가 오늘부터 2주간 열리는데요, 여야는 이 기간 정부예산 결산뿐 아니라 법안 통과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입니다. 또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도 오늘 간사회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합니다. 지방선거가 1년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정개특위는 선거구제 개편 등 선거 관련 다양한 의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정개특위는 더불어민주당 9명, 자유한국당 5명, 국민의당 2명, 바른정당 1명, 비교섭단체 몫으로 정의당 1명 등 총 18명으로 구성됩니다.
 
by 중앙일보 EYE24 원문보기
 
오늘의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이 레터를 공유해주세요. 트위터 (새창) 페이스북 (새창) 카카오스토리 (새창)
 
이 레터는 중앙일보의 EYE24가 직접 작성, 편집하였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팁과 피드백,
제안은 EYE24 이메일주소 eye24@joongang.co.kr로 보내주십시오.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7시와 저녁 6시오늘의 주요 뉴스와 생각할 거리를 직접 전달해드립니다. 미리 보는 오늘과 뉴스레터를 앱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안드로이드 앱 설치 IOS 앱 설치
 
 
본 메일은 Joins 멤버십 가입 또는 회원님의 동의를 얻어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중앙일보 앱을 설치하시면 뉴스레터를 모바일 푸시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으실 경우 회원탈퇴, 뉴스레터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his type of informaion or e-mail, please click the refuse button.
 
중앙일보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한 사항은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일보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00 (서소문동) J빌딩
Copyright by JoongAngIlbo. All Rights Reserved.